3월 28, 목요일

우버,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도입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다라 코스로우샤히(Dara Khosrowshahi) 우버 CEO는 “우버는 사람들과 제품, 서비스가 대륙과 도시를 이동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라며 “우버는 고객을 위해 이러한 약속을 지켜 나가는 한편,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혁신을 극대화하면서 전반적인 인프라 비용을 절감시켜 줄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필요했다. 오라클은 가격경쟁력과 성능, 유연성 및 보안의 이상적인 결합을 통해 우리가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제품을 출시하며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오라클과 우버(Uber Technologies)가 우버의 혁신 가속화, 신제품 시장 출시 지원 및 수익성 향상을 위한 향후 7년 간의 전략적 클라우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우버는 비즈니스 성장과 신시장 진출이 지속되고, 핵심 강점 및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가용 자원을 집중시키는 일이 매우 중요해짐에 따라, 자사의 가장 핵심적인 워크로드 중 일부를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racle Cloud Infrastructure; OCI)로 마이그레이션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우버는 자사의 인프라를 현대화시키고 수익성 증대를 위한 비즈니스 계획(Path to Profitability)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우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함께 최근의 애널리스트 보고서는 OCI의 전략과 제품 비전이 유효함을 강력하게 입증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유연성과 동급 최고의 가격 대비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를 망라하는 인프라를 원하는 상황에서 우버는 이제 OCI만이 제공하는 그러한 최고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사프라 캣츠(Safra Catz) 오라클 CEO는 “우버는 ‘어디든 가고, 무엇이든 얻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쉼 없이 혁신에 집중하는 클라우드 파트너를 필요로 했다.”라며, “오늘 발표하는 오라클의 이 기념비적인 OCI 공급 사례는 클라우드 시장에서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오라클 클라우드 사업의 모멘텀과 가속도를 더욱 확고하게 입증한다. 현재 전 세계의 기업과 정부, 스타트업이 OCI만의 차별화된 특징을 인식하고 다른 하이퍼스케일러들과 대비하여 더 높은 성능, 보안 및 경제적 혜택을 경험하고 있다.”라고 의미를 밝혔다.

이번 우버와의 OCI 전략적 파트너십은 양사 간의 추가적인 협력사항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오라클은 임직원들이 전 세계에서 이동하고 식사 할 수 있는 승차 공유 서비스로 우버를 선택해 글로벌 ‘우버 포 비즈니스(Uber for Business)’ 고객이 될 예정이다. 또한, 우버와 오라클은 라스트 마일 물류에 대한 소비자 경험을 포함하여 클라우드 파트너십에서 진화하는 소매 및 배달 솔루션에 대한 공동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

추가 자료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VMware, ‘2017년 IT 10대 전망’ 발표…모바일의 진화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클라우드 인프라 및 비즈니스 모빌리티 솔루션 부문 글로벌 리더인 VMware(CEO: 팻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