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오라클 클라우드 입문서 출간··· ‘솔루션 아키텍트를 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오라클 클라우드 입문을 위한 좋은 길라잡이 책이 등장했다.

영국 출판사 팩트 퍼블리싱(Packt Publishing)에서 출판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racle Cloud Infrastructure; OCI) 활용 지침서 ‘솔루션 아키텍트를 위한 Oracle Cloud Infrastructure’의 한글판이 국내 출간됐다.

장희정 한국 오라클 전무는 “클라우드는 이제 IT의 핵심 기술이고, OCI는 클라우드 시장에서 IT 기술과 환경을 고민하는 기업에 최적의 차세대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입지를 돈독히 다져가고 있다. 아직까지 OCI 관련 한글 기술 서적이 없어 아쉬웠던 상황에 이 책은 국내 시장에 꼭 필요했던 OCI 활용을 위한 이론 및 실무 관련 핵심 기술 서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이 OCI 기술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에게 OCI를 보다 더 잘 활용하기 위한 지침서로 활용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책은 OCI 활용에 핵심적인 기술 지식을 등장 배경, 기술 트렌드, 구현 시나리오 및 스크립트와 같은 흥미롭고 친절한 설명과 함께 제공한다.

기업이 보다 민첩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클라우드 컴퓨팅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표준 방식이 되어가고 있다. OCI는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기업에 최적화된 2세대 클라우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본 책은 OCI에 대한 이론 및 활용사례를 총망라하고 있어 OCI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예제 및 단계별 구현방법을 보여줘 OCI 활용법을 손쉽게 습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비즈니스 솔루션을 개발 및 운영해야 하는 솔루션 개발자 및 아키텍트, 클라우드 아키텍트 및 엔지니어, IT 기술 실무자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OCI의 핵심 개념을 소개한 섹션1은 ▲ OCI의 소개 ▲ 계정과 권한 관리의 이해 ▲ OCI에서 네트워크 설계 ▲ OCI에서 컴퓨트 선택 ▲ OCI에서 스토리지 옵션 이해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섹션 2는 ▲ OCI에서 데이터베이스 선택 이해 ▲ OCI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구축 ▲ OCI에서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 실행 ▲ OCI에서 코드로 인프라 관리 ▲ CLI/API/SDK를 사용하여 OCI와 상호작용 ▲ 오라클 클라우드 VM웨어 솔루션(Oracle Cloud VMware Solution)을 사용하여 OCI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에 대해 상세 설명하는데,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 및 코드형 인프라 관리 방법, 오픈소스 툴셋 활용 방법, 지속적통합(CI)/지속적배포(CD) 기술 등 클라우드 기반 현대화된 애플리케이션 환경의 프로세스와 기술을 쉽고 자세하게 익힐 수 있다.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ICT 원유집 석좌교수는 “이 책은 OCI에서 새로운 앱을 개발하고자 하는 초급 개발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책이다. 뿐만 아니라 OCI 환경으로의 전환을 고려하고 있는 클라우드 아키텍트들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정보를 싣고 있다. 광속으로 발전해 나가는 클라우드 기술을 빠른 시간 안에 큰 어려움 없이 쉽게 이해하기 위한 매우 좋은 책이다.”라며 책을 추천했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장성우 한국오라클 전무, “기업 내 생성형 AI 구축과 서비스도 모던 데이터 플랫폼이 지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오라클은 데이터베이스 회사답게 가장 코어에서 생성형 AI 환경을 마련하려는 고객들의 고민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