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목요일

조한정 시어스코리아 지사장, “데이터·AI 분야 자신”···구글 클라우드 전문 컨설팅 ‘넘버 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시어스는 데이터와 인공지능(AI)에 특히 강점을 가진 기업으로 지금까지 충분히 관리되지 못했던 데이터 관련 비즈니스 영역에서 시어스의 기술력이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어스가 한국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AWS에 편중된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도 상당한 변화가 불가피할 겁니다.

조한정 시어스코리아 지사장은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해 이렇게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구글의 최고 클라우드 파트너인 글로벌 클라우드 컨설팅 전문기업 시어스(Searce)가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국내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21년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5조원 규모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2019년 3조원대, 2020년 4조원대에 이어 2021년에는 5조원 규모까지 성장한 것이다. 

한국의 클라우드 시장은 이러한 큰 폭의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처리 영역에서는 여전히 부족한 면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또 최근 AI 대전이 일어나면서 클라우드 사업자간 경쟁도 자연스럽게 일어나고 있다.

2004년 설립된 시어스는 클라우드, AI 및 분석에 특화된 글로벌 클라우드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연속 구글 올해의 파트너(Google Partner of the Year)’로 선정되는 등 세계 3, APAC 1위의 구글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파트너다.

본사 소재지인 미국 휴스톤을 비롯해 전 세계 19개 지역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는 시어스의 아태 지역 진출은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 이어 한국이 세 번째다시어스는 한국 지사 설립과 더불어 북아시아지역 본부 역시 한국에 두고한국을 거점으로 일본중국 등 다른 주변 국가들로도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시어스는 ▶벤더와 SI 역량을 기반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클라우드 컨설팅 서비스 ▶구글이 인정한 최고의 글로벌 파트너 ▶데이터 서비스 부문에서 부동의 1위 구글 파트너라는 세 가지 강점을 갖고 있다.

국내 비즈니스와 영업 활동 전반을 총괄할 시어스코리아의 신임 지사장으로는 VM웨어오토메이션 애니웨어마이크로포커스 등 IT 업계에서 20여년의 풍부한 경력을 갖고 있는 조한정 지사장이 선임되었다.

또한 지난 3년간 아태지역 총괄로서 시어스의 아태지역 사업 확장에 집중해온 정민영 대표가 이번에 동북아 지역을 총괄할 지역본부 대표로 선임되어 역량을 더한다정민영 대표는 한국IDC, 체크포인트데이터다이렉트네트웍스퀀텀 등의 IT 기업 한국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시어스의 전세계 기업고객은 4,000개 이상으로유통게임엔터테인먼트금융헬스케어통신언론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고 있으며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80% 성장한 2억 1,000만 달러(예측)에 달할 정도로 급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한국 시장에서는 데이터 관련 프로젝트가 활발히 추진되고 있는 제조서비스공공 및 금융서비스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 발표···서울시 청년 위한 스타트업 프로그램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구글이 만든 창업가 커뮤니티인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서울시와 함께 AI에 특화해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