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구글클라우드, 강형준 신임 한국 사장 선임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강형준 신임 구글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는 데이터와 인공지능(AI), 협업, 연결성에서 보안과 지속가능성에 이르기까지 첨단 기술 분야 전반을 선도하고 있다. 구글 클라우드의 여정에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구글 클라우드가 강형준 신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을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제공업체 중 하나인 구글 클라우드의 국내 비즈니스 전략을 주도하고 전체 조직을 이끌며,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GCP) 및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 등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객이 직면한 과제를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국내 여러 구글 사업부 리더십과 협력하며,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에 구글이 제공하는 기술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LG, 현대자동차그룹, 엔씨소프트, 컴투스, 넷마블, 이마트, 위메프, 컬리 등 다양한 산업의 주요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혁신 파트너로 구글 클라우드를 선택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다.

카란 바좌(Karan Bajwa) 구글 클라우드 아태지역 총괄(VP)은 “강형준 사장은 데이터 분석을 넘어 한국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아우르는 심도 있는 엔터프라이즈 기술 전문성을 갖춘 검증된 비즈니스 리더”라며, “구글 클라우드의 성장과 산업 전체가 중요한 순간을 맞은 시기에 강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의 GTM(Go-to-Market) 조직을 총괄하며 고객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혁신을 지원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형준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 합류 전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한국 지사장직을 지냈으며 그전에는 클라우데라(Cloudera), 호튼웍스(Hortonworks), 테라데이타(Teradata) 등에서 리더십 직책을 두루 역임하며 30년간 기술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 왔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 발표···서울시 청년 위한 스타트업 프로그램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구글이 만든 창업가 커뮤니티인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서울시와 함께 AI에 특화해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