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SAP 전략적 제휴…실시간‧고급 데이터 분석 맞손

SAS_Jim Goodnight

 “SAS와 SAP는 기업들이 항상 당면하고 있는 거대한 양의 정보를 관리하고 이를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양사의 공통 고객들이 또 다른 솔루션에 기대지 않고 자사의 데이터 베이스로 고급 데이터 분석을 실행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SAS의 짐 굿나잇(Jim Goodnight) 회장은 SAP와 전략적 제휴를 단행한 이유를 이렇게 밝혔다. 

SAP와 SAS가 굳건한 동맹의 손을 잡았다. IBM이나 오라클이 전문 솔루션을 인수하면서 분석 시장을 선도하려는 움직임에 대응하는 전략이다. 특히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분야 1위 업체와 분석 분야 1위 업체의 협력이라는 점에서 눈길이 간다. 두 회사는 산업 전반에 걸쳐 향상된 인메모리(in-memory)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SAP 테크에드 2013 라스베이거스(SAP TechEd 2013 Las Vegas)’ 행사에서 공식 발표됐다.

SAS와 SAP는 SAP HANA 플랫폼과 SAS 애플리케이션을 십분 활용 할 수 있는 공동 기술개발과 이와 관련된 제품 로드맵 개발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SAS 애플리케이션과 SAP HANA 인메모리 플랫폼을 통합하고, 이미 업계로부터 인정받은 SAS의 고급 분석 알고리즘이 SAP HANA 플랫폼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업의 의사 결정자들은 기존의 SAS와 SAP HANA 환경에서도 실시간 데이터 분석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SAS와 SAP는 각각 인메모리 플랫폼 기술, 고급 분석 및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이번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통 플랫폼의 역량을 극대화하여 활용하면서 동시의 데이터 이동, 복제, 동기화 등의 불필요한 절차를 근절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대량의 컴퓨팅 연산 중심 작업을 모두 인메모리상에서 병렬로 처리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전에는 제공되지 않았던 새로운 빅데이터 솔루션도 제공한다.

인메모리 기능은 모델 개발, 반복, 배치를 가속화함으로써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고급 분석용 단일 플랫폼은 또한 IT 분야를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비용은 절감하면서도 실시간 퍼포먼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인메모리 기술은 또한 기업들로 하여금 거대한 양의 데이터 소스를 관리하면서 동시에 실시간 분석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SAP의 빌 맥더멋(Bill McDermott) 공동 CEO는 “SAP HANA 플랫폼의 파워와 SAS의 고급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결합은 양사의 공통 고객들에게 제공하려고 하는 계획 중 첫 번째 발걸음이다”라며, “향후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 및 공급할 예정인 강력한 기능들을 통해 이 부분의 발전 가능성은 무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적인 시장조사 기관인 IDC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담당 헨리 모리스(Henry Morris) 수석 부사장은 “시장을 선도하는 고급 분석 SW기업인 SAS와 SAP의 파트너십은 데이터 이동을 줄이고 더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빅데이터와 분석 작업을 간소화할 것”이라며, “이는 데이터를 모델로 이동하는 것보다 모델을 데이터로 이동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기 때문에,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의 공통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SAS와 SAP는 SAP HANA에서 SAS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된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고객이 참여하는 공동 파일럿 프로그램(co-sell pilot program)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는 2014년 한해 동안 양사의 공동기술 개발 부문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하고 연관된 기술을 개발하는 것으로 특히 금융 서비스, 통신, 유통, 생활용품 및 제조 등의 산업분야가 포함될 예정이다. 향후 양사가 개발할 애플리케이션은 인메모리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고급 분석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분야에 중점을 둘 예정이며,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높은 수준의 가치 결과를 도출 하도록 설계된다. 이러한 비즈니스 분야는 고객 인텔리전스, 리스크 관리, 자산 관리 및 자금 세탁 방지 등이 될 전망이다.

추천 기사

IBM, 다임러에 IBM 퍼블릭 클라우드 성공적 구축… 보안 강화 및 상호 관계 확대에 나서

세계적인 자동차 그룹 다임러(Daimler), IBM 퍼블릭 클라우드 도입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동력을 확보하고, 애프터서비스 부문의 민첩성 및 확장성 강화 [테크수다 이창길 jjangkil@techsuda.com] IBM과 다임러(Daimler)가 양사간 협력을 확대한다. 그 일환으로 다임러는 지능형 클라우드 솔루션을 구현하고, 글로벌 애프터서비스 포털을 IBM 퍼블릭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다임러는 이번 결정으로 혁신에 속도를 낼 뿐 아니라 업계 최고 수준의 개방성과 보안을 자랑하는 비즈니스용 퍼블릭 클라우드를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소매 부문의 정비 및 수리 공정을 지원하는 글로벌 애프터서비스 포털은 다임러의 시장 활동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 동안 다임러는 포털 핵심 제품에 대한 늘어나는 수요를 해결하고자 민첩성과 확장성을 강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엄격한 보안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 플랫폼을 찾고 있었다. IBM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서비스(IBM Cloud Kubernetes Service)를 기반으로 하는 IBM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확장 가능한 최신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다임러는 IBM 퍼블릭 클라우드에 포털을 호스팅해 필요에 따라 확장하고 새로운 오퍼링도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어 사용자의 니즈를 효과적으로 대응하는데 도움을 받게 되었다. 동시에, IBM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송 및 저장되는 데이터는 IBM 하이퍼 프로텍트 서비스(IBM Hyper Protect Services)와 같은 통합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를 받아 최고 수준의 다임러의 주요 데이터 보호 규정 요건도 충족한다. 하워드 보빌(Howard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