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해외여행 숙박 예약 주의…부킹닷컴 이용자 노린 스팸메일 등장

스팸메일 차단솔루션 개발업체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 www.jiran.com) 는 글로벌 숙박 예약사이트 ‘부킹닷컴(http://www.booking.com)’ 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스팸메일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지란지교소프트에서 국내 200여개 사의 이메일 데이터를 분석한 ‘2013년 3분기 스팸메일 동향 분석 보고서’ 에 따르면, 2013년 3분기 부킹닷컴을 사칭한 스팸메일이 등장해 이용자들의 PC에 악성코드를 설치하는 등 위험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란지교소프트 보안사업부 윤두식 부장은 “실제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로 위장한 스팸메일의 경우 사용자들의 높은 신뢰도로 인해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확률이 높은 만큼 더욱 조심해야 한다” 며 “의심되는 메일의 경우 확인 전에 안티바이러스 엔진의 실시간 감지 기능을 활성화 하고 백신과 OS 등을 업데이트해 보안 취약점을 없애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부킹닷컴’ 에서 발송한 것으로 위장한 스팸메일은 본문에 예약번호 및 핀코드, 예약금액 등 가상의 정보와 함께 악성코드 파일을 첨부하고 있어, 사용자가 메일을 확인하고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할 경우 PC에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PC의 정보를 탈취 당하거나 DDoS 의 매개체로 악용될 수도 있다.

실제 부킹닷컴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의심 없이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만큼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추가로 지난 3분기에 ▲영국 왕실 아기 탄생 등의 사회적인 이슈를 악용한 메일 ▲VISA 카드 등 금융권을 가장한 메일 등 다양한 형태의 악성코드 메일들도 새롭게 등장했다고 말했다.

지란지교소프트에서 2013년 3분기에 집계 된 전체 메일은 총 24억 4556만 7287 건으로 지난 분기 대비 0.89% 감소했고, 이 중 스팸메일은 총 15억 4829만 5560 건, 바이러스메일은 총 175만 6492 건으로 지난 분기 대비 각각 1.38%, 35.0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팸메일 중 금융(대출)과 관련된 메일이 총 869만 1769 건으로 지난 분기 대비 약 17.35% 감소했으며, 홍보메일은 2.18%, 피싱메일은 40.53% 감소했다.

반면, 스팸메일 중 85% 이상을 차지하는 성인메일은 지난 분기 대비 2.14% 증가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올해로 창립 19주년을 맞은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국내 스팸메일차단 시장점유율 1위 제품인 스팸스나이퍼, 개인정보보호솔루션인 PCFILTER, WEBFILTER, 모바일보안솔루션(MDM) 모바일키퍼 등을 개발 및 공급, 2013년 연 매출 500억원을 목표로 하는 국내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전문벤처기업이다.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지란지교, 글로벌 전략은 ‘SaaS’로···엑소스피어스랩스 설립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국내 보안기업으로써 15년이상 꾸준히 해외사업에 도전해온 (주)지란지교가 SECaaS기업 엑소스피어 랩스(Exosphere Labs)를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