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graphic]소셜 ∙ 모바일 “기업 보안 공격” 매개체로 부상

한국IBM은 2013년 IBM X-포스(X-Force) 연례 보안 동향 보고서의 결과를 발표 하고 소셜 미디어, 모바일, 웹 페이지 등이 기업 및 기관의 보안 공격 매개체로 급부상 중 임을 밝혔다.

IBM X-포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기업 자산을 노리는 기업 대상 보안 범죄가 급증하고 있다. 공격 또한 보다 정교해져 소셜 미디어, 모바일, 홈페이지 등 새로운 매개체를 대상으로 사용자의 신뢰를 악용한 공격 행태가 기승을 부리는 추세다.

기업과 기관의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가 소셜 미디어를 통한 기업 정찰과 공격, 특정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전략적 보안 침투,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을 이용한 주의분산 공격 등 새로운 형태의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적의 보안 태세를 달성해야 할 것으로 IBM X-포스는 권고했다.

[infographic]IBM X-X-Force Mid-Year Trend

추천 기사

한국IBM, 신임 사장에 송기홍 대표이사 선임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지난 3년 반 동안 고객 서비스 일선에서 비즈니스 혁신과 디지털 전환이라는 화두를 가지고 국내 선도적인 기업들과 긴밀하게 일했습니다. IBM의 앞선 기술과 다양한 산업에 걸친 전문 지식을 집약해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는 매우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클라우드 플랫폼과 코그너티브 솔루션, 고객 서비스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고객들과 더욱 큰 성과와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송기홍 한국IBM 신임 사장의 취임일성이다. 한국IBM은 신임 사장으로 송기홍 전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대표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송기홍 신임 대표이사는 한국IBM의 컨설팅 부문인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의 대표를 비롯하여,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대표, 모니터 그룹 아시아 지역 대표 등 세계적인 컨설팅 조직을 이끌어 왔으며, 25년 이상 국내외 주요 기업의 글로벌 성장 전략 및 경영 혁신 프로젝트를 주도해온 전사 전략, 성장 전략 전문가이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