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카카오스토리 동영상 포스팅 기능 출시

“동영상으로 소리, 분위기까지 공유하자!”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모바일 SNS 카카오스토리에 동영상 포스팅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꾸준히 요청해온 것으로 카카오측은 카카오스토리 내 동영상 포스팅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풍부하게 담아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데이터 전송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SNS 소통 방식에 대한 사용자들의 니즈가 단순 텍스트나 사진을 넘어선 영상 콘텐츠로 확대되고 있음을 주목하여 이번 동영상 포스팅 기능을 기획했다. 무엇보다 간편한 터치만으로 불필요한 장면은 건너뛰고 원하는 장면만 끊어 촬영하는 것이 가능해 핵심 장면으로만 구성된 압축적인 영상을 공유할수 있다. 카카오스토리의 새글 작성 메뉴에 새로 추가된 ‘동영상’ 탭을 누르면 바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화면 하단의 카메라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촬영이 되고, 손을 떼면 일시적으로 촬영이 멈췄다가, 다시 버튼을 누르면 최대 15초까지 연결해서 촬영이 가능하다.

동영상 포스팅을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감성과 편집을 덧입혀 풍성해진 콘텐츠를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스토리 동영상은 터치를 이용해 손쉽게 영상을 끊어 찍을 수 있어, 번거로운 사후 편집 없이도 원하는 장면만을 녹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친구들과의 생일파티나, 아이가 옹알이를 하는 사랑스러운 모습,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순간들을 군더더기 없이 핵심 장면만 잡아 현장의 감동을 더욱 생생하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의 경우 기존 보유하고 있는 동영상을 선택해서 15초 내로 편집하여 올릴 수 있다.

카카오는 “동영상 포스팅 기능은 사용자의 모바일 경험에 맞추어 쉽고 빠르게 촬영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사용자들의 요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출시된 만큼, 동영상 기능을 통해 앞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소리와 분위기 등 사진이나 글로는 충분히 표현할 수 없었던 풍부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동영상 촬영 및 포스팅 기능은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iOS 5.0 이상에서 지원되며, 카카오스토리 버전 1.9.0으로 업데이트 후 사용 가능하다. 단, 아이폰의 ‘기존 동영상 업로드 기능’은 iOS 4.3 이상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메시지부터 쇼핑까지, 검색으로 한 번에 더 쉽고 편해진 카카오톡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카카오가 2023년 첫 카카오톡 업데이트(v10.0.5)를 진행했다.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