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 일요일

네이버, 메일-캘린더 등 전면 새단장

개인웹_캘린더(할일)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메일, 쪽지, 캘린더, 메모, 주소록, N 드라이브, 오피스 등의 웹 서비스에 위젯, 할 일 보기 등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개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메일 서비스와 캘린터 서비스 우측에 화면 이동 없이 일정, 할일, 메모, 연락처, N 드라이브 등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위젯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메일 혹은 캘린더 화면에서 일정/할일/메모 등록은 물론 N드라이브 파일 저장도 가능해 사용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캘린더 서비스에는 ‘할 일 보기’가 추가되어 개인 할 일에 대한 꼼꼼한 확인과 관리가 가능해졌다. 할 일에 대해서는 완료일을 설정할 수 있고, 시작 전/진행 중/완료 등 할 일의 진행 상태에 따라 별도의 개인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서비스 화면 구성도 깔끔하고, 다양해졌다. 기본 스킨5종 외에 디자인된 스킨10종을 추가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공간에서 나만의 디자인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게 됐다. 

경성민 네이버 기능형서비스 실장은 “메일, 캘린더, N 드라이브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실생활 속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끝) 

※ 위젯 환경설정 참고 사항: 1280 이상 해상도, Internet Explorer 9버전, chrome 6버전, Safari 6 버전, FF 4 버전 이상에서 사용 가능 

추천 기사

협업 SaaS 전문 기업 ‘NHN 두레이’ 출범···글로벌 협업 시장 규모는 29조원

8월 1일 NHN Dooray! 공식 출범, 올인원 협업툴 중심으로 기업에게 필요한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원격근무 도입 필수인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