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Mobile / 택배 기사를 위한 관심으로 SAP코리아 ‘2013 런베터’ 최종 우승…”아름다운 밤이예요!!”

택배 기사를 위한 관심으로 SAP코리아 ‘2013 런베터’ 최종 우승…”아름다운 밤이예요!!”

SAP코리아 2013 런베터 결선대회_대상 수상팀
▲SAP코리아는 지난 3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2013 런베터(2013 RUN BETTER)’ 결선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고객만족을 위한 정확한 택배 도착 시스템 구축’을 제안해 대상을 수상한 아주대학교의 센스앤펄셉션(Sense And Perception)팀.

최종 발표를 앞두고 두 팀은 무척 긴장을 했다. 한 팀은 올라온 것만으로도 기적이라고 했고, 또 다른 팀은 만약 우승한다면 소감한마디 해달라는 말에 “아름다운 밤이예요”라고 수줍게 말했다. 영예의 대상은 “아름다운 밤이예요”를 말했던 친구들에게 돌아갔다. 그들은 믿기지 않은 듯 어안이 벙벙한 표정을 지었다. 나 같은면 대상을 놓쳐 아쉬움의 표정을 지었을텐데 최우수상을 받은 팀들은 대상 팀 못지 않게 좋아했다. 조만간 서비스로 찾아뵙겠다는 예비 대상 소감이 귀가에 맴돌게 하더니. 잠시 잊고 있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끝이 아니라 이들에게 이제 출발점에 선 것 뿐이라는 걸. 나이는 젊지만 생각은 늙은 나보다 깊었다.

3개월 간 150개 팀이 치열하게 경합을 벌였던 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 주최 ‘2013 런베터(2013 RUN BETTER 창업 경진대회)’가 결선 대회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세종대 광개토대왕홀에서 개최된 이번 결선은 상상력과 혁신을 통한 새로운 창업 아이디어를 제안한 최종 7개 팀이 경쟁해 오디션 형식으로 심사, 최종 우승자를 선발했다.

2013 런베터 대회는 SW를 활용한 경영혁신 방안을 찾고 유능한 인재와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SAP 코리아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글로벌 IT 기업, 창업투자사, VM웨어코리아가 후원했다. 지난 3개월 간 150개 팀이 참가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제안으로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최종 결선에서는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을 포함한 7명의 전문 심사위원, 참관 신청자 중 선정된 50명의 창업 투자 전문 평가단이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창업 후 비즈니스 실행 가능성, 발표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고객만족을 위한 정확한 택배 도착 시스템 구축’을 제안한 아주대학교의 센스앤펄셉션(Sense And Perception)팀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능동적 축구 시청 어플리케이션’을 발표한 아주대학교의 더블케이(Double.K)팀이 받았으며 이 밖에 5개 팀이 우수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상에게는 천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오백만원, 삼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또한 본선과 결선 진출자에게는 △SAP 인턴십 및 프로젝트 경력 인정 △창업진흥원 보육센터 입주 △창업보육센터를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개발 △정부기관 창업 교육 프로그램 참가 지원 △최신 기업용 비즈니스 IT 교육 무료 수강 혜택이 제공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이제 기업용 SW시장도 창의적 아이디어만 있으면 SAP의 기업용 SW 플랫폼을 활용해 창업은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과 선점이 용이해졌다”며, “국내 SW 산업은 디자인씽킹과 글로벌 표준 플랫폼을 기반으로 세계로 지적재산을 수출하는 산업으로 변화하고, 창의적 인재를 확보하는 것도 수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 기사

SAP-구글, 기업용 퍼블릭 클라우드 위해 ‘맞손’

[서준석 테크수다 PD seopd@techsuda.com] SAP와 구글이 클라우드에 힘을 모은다. SAP는 최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구글 클라우드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