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6, 일요일
Home / 2013년 페이스북 해커톤 통해 개발된 기능들은 / [사진자료 5] 에어 트래픽 컨트롤
‘에어 트래픽 컨트롤’은 개발도상국, 혹은 열악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모바일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됐다. 해커톤을 통해 개발된 ‘에어 트래픽 컨트롤’은 페이스북 개발자들이 새로운 앱이나 기능을 테스트 하는 과정에서 2G와 같이 비교적 느린 데이터 연결 상태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오픈소스 앱을 활용해 페이스북 본사 사무실 내의 여러 와이파이존들과 네트워크에 설치된 내장 네트워크 기기들을 접목해 진행된 프로젝트였다. 자동차 계기판과 같이 표시되는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를 활용, 페이스북 개발자들이 특정 네트워크 상황을 모방해 인터넷 트래픽을 가상화 시킬 수 있게 구현한 것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앱 사용행태 테스트, 대역폭 관리 및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 최적화 역시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진자료 5] 에어 트래픽 컨트롤

Techsuda Webinar

추천 기사

이노그리드, 국토부 스마트시티 국가프로젝트 참여…오픈스택잇 적용

이노그리드, 국토부 스마트시티 국가프로젝트 연구개발 참여! - 이노그리드, 국토부-과기부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 연구개발’에 KETI, LGU+와 참여! - 데이터기반 스마트시티 혁실모델을 구현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5년간 1159억 투입 - 각종 도시문제, ICT 데이터허브기술을 통해 글로벌 도시관리 선도모델 구축 및 수출 기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