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Data / 국도 교통체계 개선에 인메모리 DB 적용…리얼타임테크 ‘카이로스 RDBMS’

국도 교통체계 개선에 인메모리 DB 적용…리얼타임테크 ‘카이로스 RDBMS’

리얼타임테크_이종욱 사장 _400

리얼타임테크 이종욱 사장은 “지난 2010년 처음 참여한 국도ITS 교통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이 전국단위 사업으로 확장됨에 따라 리얼타임테크도 인메모리 DBMS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지속적인 성과를 이루고 있다.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ITS 구축사업이 적극 추진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리얼타임테크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DBMS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교통체계를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를 하겠다”고 말했다. 

또 하나의 국산 인메모리 DBMS 업체가 움직이고 있다.

인메모리 기반의 DBMS 솔루션 ‘카이로스 RDBMS(Kairos RDBMS)’가 지능형교통체계(ITS, Intelligent Transport System) 구축사업에 지속적으로 도입되면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용어정리 :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전자, 정보, 통신, 제어 등의 기술을 교통체계에 접목시킨 지능형 교통시스템. 전국의 교통정보, 도로상황 등 교통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알려주는 종합교통정보시스템으로 교통혼잡완화와 교통사고 감소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리얼타임테크(사장 이종욱, www.realtimetech.co.kr)는 대전과 익산 지방국토관리청이 추진한 국도ITS 교통정보시스템 개선 구축사업에 자사의 ‘카이로스 RDBMS’를 공급해 성공적으로 구축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도ITS 교통정보시스템 개선 구축사업은 지난 2012년 국토교통부에서 도로교통 분야 ITS의 개발과 보급 촉진을 통한 저비용, 고효율의 미래형 스마트 교통SOC 구축을 위해 ‘자동차, 도로교통 분야 ITS 계획 2020’에 따른 것이다. 이를 통해 4차로 이상의 도로를 대상으로 실시간 도로관리, 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정보 등을 제공하는 지능형교통체계를 확립해 교통정보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했다.
 
리얼타임테크는 이번 사업 중 대전과 익산 국도ITS의 교통정보시스템 개선을 위해 기존 디스크 DBMS의 성능을 보완하고자 인메모리 기반의 DBMS인‘카이로스 RDBMS’를 공급해 교통량 수집 및 가공 부분의 처리속도를 기존보다 평균 5배 이상 빠르게 향상시켜 성능과 안정성을 동시에 해결하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로써 이번 교통정보시스템은 빠른 데이터 처리속도와 정확한 교통정보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대국민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교통정보를 제공할 수있게 됐다. 또한 대전과 익산시의 고도화 작업을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구축을 완료함으로써 향후 전국적으로 확대될 ITS 개선 사업에 대한 기대도 높였다.
 
한편, 리얼타임테크는 현대기아자동차의 텔레메틱스 서비스를 위한 교통량 수집과 가공 부분의 성능과 기능에서 외산 제품 대비 우수성을 인정받아 자사의 인메모리 기반 DBMS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성능을 고도화한 바가 있으며, 서울지방경찰청의 교통정보처리를 위한 시스템에도 적용되어 쏟아지는 대용량의 교통정보처리에 있어 최적의 DBMS 솔루션을 입증한바 있다.

추천 기사

SKT•KT, 갤럭시S7·S7엣지 개통 시작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SK텔레콤과 KT가 삼성전자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 개통을 시작했다. 두 회사는 개통을 맞아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