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 토요일
Home / Spot News / 설 연휴, 귀성길 꼭 필요한 앱은?…“다음 모바일로 검색‧실시간 교통정보‧인사까지”
Techsuda Webinar

설 연휴, 귀성길 꼭 필요한 앱은?…“다음 모바일로 검색‧실시간 교통정보‧인사까지”

다음_웹툰 설날 이벤트

설 연휴가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과 친지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설레지만, 한편으로는 혼잡한 귀성길 때문에 걱정도 생긴다. 하지만 다음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보 검색, 실시간 교통정보, 새해 인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고, 기나긴 차량 행렬로 꽉 막혀있는 고속도로에서도 지루할 틈이 없다.

# 차례상 차리기 등 설 준비는 다음 모바일에서 검색하세요!

다음은 모바일 검색을 통해 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다음 모바일웹(m.daum.net)이나 다음앱에서 ‘설날’을 검색하면, 설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은 물론 ▲명절 때마다 헷갈리는 ‘차례상 차리는 법’, ‘한복 입는 법’부터 ▲설에 함께 할 수 있는 윷놀이, 제기차기, 연날리기 등의 ‘민속놀이’, ▲설 연휴 문 여는 ‘응급병원’, ▲설날 음식 레시피까지 명절에 직접 활용 가능한 다양한 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설 연휴에 가 볼만한 곳, 개봉영화, TV편성표 등도 함께 확인 가능하며, ‘강남고속버스터미널’, ‘동서울종합터미널’ 등과 같이 터미널명을 입력하면 해당 터미널의 운행 정보와 원하는 노선의 시간표, 이용요금, 잔여좌석 정보를 바로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 식상한 메시지는 그만! 새해 인사는 마이피플과 다음 웹툰앱으로 센스있게~

매년 돌아오는 명절, 반복되는 새해 인사도 마이피플을 이용하면 특별해진다. 명절이나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시즌에 맞춰 이색 스티커를 제공해온 마이피플은 이번 설날에도 다양한 스티커를 선보인다. 딱딱한 인사말 대신 ‘소원 성취’, ‘귀성길 안전운전’, ‘용돈주세요’, ‘명절음식 섭취중’ 등 명절에 친구 또는 지인들과 자주 나누는 재치있는 대화를 스티커로 제작, 애니메이션 효과를 가미해 즐거움을 준다.

다음 웹툰앱을 활용해 센스있는 새해 인사를 할 수도 있다.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다음 만화속세상에 연재되는 웹툰 작품에 삽입된 세배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 다음 웹툰앱을 실행한 뒤 연재 작품 말미에 들어있는 세배 이미지를 ‘컷 공유’ 기능을 통해 선택해 지인에게 문자메시지, 마이피플, 페이스북 등 SNS로 보내면 된다. ‘컷 공유’는 다음 웹툰앱의 특화된 기능으로 혼자 보기 아까운 장면이나 인상 깊은 장면을 SNS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와 함께 세배 이미지를 그려준 만화속세상 작가에게 덕담을 할 수 있는 이벤트(http://webtoon.daum.net/event/view/4817)도 마련되어 있다. 센스있는 덕담을 한 200명을 추첨해 도넛과 커피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 설 교통길 상황, 장소 검색을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다음 지도’ 앱을 이용하면 혼잡한 귀성길도 문제없다. 다음 지도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 등에서 이용 가능한 지도서비스로, 편안한 귀성길을 위해 전국 주요 지역을 고해상도 항공사진인 스카이뷰와 360도 파노라마 거리사진 서비스인 로드뷰와 연계하여 실시간 교통정보 및 길 찾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전국 도로를 비롯해 고속도로, 국도 등 고향까지 가는 동안 막힌 길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실시간 교통정보, ▲자동차, 대중교통, 도보별 목적지까지 거리, 소요시간, 경로를 안내하는 길찾기, ▲ 주요도시의 버스 및 전국 지하철 실시간 도착 정보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전국 고속도로 상의 원하는 지점에 표시된 CCTV 아이콘을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도로 상황을 볼 수 있다. 또한, 서울 및 수도권 지역 540여 개의 CCTV를 통해 수집한 사고, 공사구간, 통제구간 등의 교통상황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주변의 가까운 주유소 및 주유소 가격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 이동하는 차 안에서 풍성한 모바일 서비스를 즐긴다!

이동하는 동안 차 안에서의 무료함을 달래줄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들도 준비되어 있다.

모바일 전용 프리미엄 콘텐츠 ‘스토리볼’를 보면 지루할 틈이 없다. ‘볼수록 볼만한 모바일 스토리’를 뜻하는 스토리볼은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웹툰처럼 요일 및 시간별로 연재되고 대다수 작품은 연재 중에는 무료로 볼 수 있다.

현재 문학, 여행, 라이프, 건강 등을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120여편이 제공되고 있다. 10주동안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과정을 낱낱이 보여주는 ‘황싸부’s 식욕 보존의 법칙’, 구조변경, 부분시공, 셀프 DIY 주방 인테리어 노하우를 소개하는 ‘훔치고 싶은 그녀들의 주방’, ‘피키캐스트’에서 인기 있는 소소한 유머 컨텐츠를 전해주는 ‘SNS 속 꿀잼 이야기’ 웹툰 ‘기춘씨에게도 봄이오는가’ 에피소드에 칼럼니스트의 글을 덧붙인 색다른 콜라보레이션 작품도 인기다.

차 안에서 더 힘들어하는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키즈짱’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키즈짱 앱은 아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 동요 등 멀티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유아 전용 앱이다. ‘뽀로로’, ‘로보카폴리’, ‘또봇’ 등의 인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시청할 수 있고, 체조놀이, 동요, 공룡이야기를 비롯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추천 기사

‘다음웹툰 컴퍼니’ 출범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카카오(대표 임지훈)의 웹툰 서비스 플랫폼 다음웹툰의 서비스 영역이 9월 1일 ‘다음웹툰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