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재미있는 설문 – 우리 회사에서 못하게 막고 있는 것들은?

캡처32

회사에서 지급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원하는 데로 쓸 수 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깔고 싶은 거 다 깔고 하고 싶은 거 다 하던 그런 시절 ~ 하지만 이는 기록에나 남아 있는 그런 기억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제 회사에서 지급한 장치를 가지고 할 수 있는 것들은 점점 더 줄고 있습니다. 그 배경에는 ‘보안’이란 큰 명분이 자리하고 있죠. 보안 정책이 강화되면서 각종 통제 수위는 높아지고 있고, 심지어 망 분리가 되어 이 화면 저 화면 오가며 일을 보는 그런 시대가 된 2014년 현재 ~ 나름 흥미로운 설문조사 표 하나를 공유 합니다. 카스퍼스키랩에서 2012년 발표한 ‘Why Complexity is IT Security’s worst enemy’란 백서에 나온 표 하나를 소개합니다. 출근해서 내 PC나 노트북 앞에서 할 수 있는 것을 체크해 보는 게 더 빠를까요? 아니면 할 수 없는 것을 지워 보는 게 빠를까요? 

About epictele

Avatar
향과 취미는 공대생, 감성과 열정은 문과생이라 여기며 살아가는 IT 작가입니다.

추천 기사

이엠포커스 ‘스마트 FMEA’, ‘FMEA 360’으로 제품명 변경

이엠포커스(대표 유재성)은 자사 FMEA(Failure Mode and Effects Analysis) 소프트웨어 ‘스마트-FMEA’의 제품명을 ‘FMEA 360’으로 리브랜딩했다고 밝혔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