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 화요일
Home / Spot News / 러시아에서 펼쳐지는 ‘2013 이매진컵’ 최종 승자는

러시아에서 펼쳐지는 ‘2013 이매진컵’ 최종 승자는

MSimaginecup2013 

올해 11회를 맞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매진컵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개막되었다.

이번 대회는 71개국 87개 팀 309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한국 대표는 지난 3월 총 181개팀, 724명의 경쟁을 뚫고 한국 국가대표로 선발된‘루모스’팀. 이 팀은 음악과 빛을 결합한 윈도우 8용 프로젝션 맵핑 앱을 선보이며 세계 각국의 국가대표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루모스 팀의 최낙권 학생(24)은 “작은 꿈과 상상력으로 시작된 새로운 시도가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믿음을 갖고 이번에 이매진컵에 참여했다”며, “결승전에서 한국을 대표해 출전하는 만큼 전 세계 친구들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8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세계 본선 개막, 71개국 87개팀, 309명 학생 참가

 올해 11주년. 지난 10년 간 총 190개국 1억 6,500만명의 전세계 IT 영재들이 참가한 IT 축제

한국 국가대표팀 ‘루모스’, 음악과 빛을 결합한 프로젝션 맵핑 앱으로 전 세계 학생들과 치열한 경쟁 예고

 

2013년 7월 9일, 상트페테르부르크 – 전세계 최대 규모의 학생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인 ‘2013 이매진컵’이 러시아 북서부의 아름다운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8일 개막, 4일 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이번 월드 파이널 대회에는 전세계 71개 국가에서 본선에 진출한 총 87개 팀, 약 309명의 학생이 참가해 창의력과 열정으로 꿈을 향한 도전을 펼친다.

‘이매진컵(Imagine cup)’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세계 16세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다른 나라, 다른도시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경진 대회이자 학생들의 IT 축제로,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다.

특히 지난 해까지는 유엔이 정한 전세계 난제들의 해결을 위한 주제로 진행된 데 반해, 이번 2013 이매진컵부터는 소셜임팩트와 게이밍 등 지난 10년 간 학생들에게 인기 있었던 요소들을 반영하여 ‘Dream it, Build it, Live it’라는 주제로 혁신을 바탕으로 한 참신한 기획과 아이디어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게임과 이노베이션 분야가 추가되어 총 2개 부문의 6개 분야로 구성되며, 경쟁부문에서는▲월드 시티즌쉽 ▲게임 ▲이노베이션 등의 3가지 핵심 경쟁분야와 함께 온라인 챌린지 부문에서는 ▲윈도우 8 ▲윈도우 애저 ▲윈도우 폰 등 3가지 온라인 챌린지 분야로 나눠서 진행된다.

‘2013 이매진컵’ 월드 파이널에서는 지난 3월 총 181개팀, 724명의 경쟁을 뚫고 한국 국가대표로 선발된‘루모스’팀이 출전해 음악과 빛을 결합한 윈도우 8용 프로젝션 맵핑 앱을 선보이며 세계 각국의 국가대표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경쟁 부문의 이노베이션 분야에 출전한 한국 대표팀 ‘루모스’는 단순히 음악을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눈으로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윈도우 8용 프로젝션 맵핑 앱을 개발해 전세계에 학생들에게 소개한다.

이 앱은 노트북이나 태블릿 PC에 프로젝터만 연결하면 누구나 쉽게 음악과 함께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벽에 투영할 수 있어 상업적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공간에 따라 음악과 동영상을 플레이 할 수 있고, 윈도우 8의 멀티터치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어 미디어 아트나 광고 영상과 같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루모스 팀의 최낙권 학생(24)은 “작은 꿈과 상상력으로 시작된 새로운 시도가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믿음을 갖고 이번에 이매진컵에 참여했다”며, “결승전에서 한국을 대표해 출전하는 만큼 전 세계 친구들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상트페테르부르크 파크인 호텔에서 진행된 개막 브리핑 행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돈 그랜햄(Don Grantham) 중동유럽 지사장은 “아이디어와 열정, 그리고 결연한 의지가 이 곳 러시아에 모인 것을 환영한다”며 “이매진컵에 참가한 모든 이들을 응원하며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학생 개발자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매진컵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사이트(http://www.imaginecup.com/) 및 이매진컵 뉴스사이트(http://www.microsoft.com/en-us/news/events/imaginecup/ )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관련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이미지는 이매진컵 관련 프레스 블로그 (http://blog.daum.net/msft-imaginecup)을 통해찾아볼 수 있다. 

추천 기사

[카드뉴스] 고순동 한국MS 대표, “데이터 다루는 능력이 기업 존재 결정할 것”

[서준석 테크수다 PD seopd@techsuda.com]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sformaion) 컨퍼런스’를 열었습니다. 고순동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