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Mobile / 내 휴대폰 전화 요금 20% 할인 소문에 전화해봤더니…

내 휴대폰 전화 요금 20% 할인 소문에 전화해봤더니…

2015년 9월 휴대폰의 약정이 다 되었다. 휴대폰 받고 약정 노예 생활이라고 하는 2년의 기간이 끝나자, 나에게 적합한 요금을 찾아 보니 SK텔레콤의 안심요금제가 KT의 안심 요금제보다 저렴하다는 점, 그리고 SK텔레콤의 요금체계가 나에게 좀더 부합 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사무실 근처 SK텔레콤 영업소를 방문해 번호 이동에 대해 물었다. 사무 절차가 모두 끝나고 이제 가려고 하는 찰라 창구 여직원 “약정 안 넣어 드렸습니다.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합니다” 라고 이야기 해주었다 .

방금 약정의 지겨움에 벗어난 해방감에 여직원에게 “네.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전하고 ” 나이먹은 불곰아저씨 당신 참 알뜰하다”, “전화요금 만원 절약 했다”를 외치며 돌아 온 경험이 있다.

그러나 약정 안넣어 주었다는 이야기의 이면에 다른 의미가 있다는 걸 깨우친 건 바로 어제인 2016년 1월 26일이었다.

약정 안 넣었다는 이야기는 ” ㅎㅎ .. 호갱님 20%의 추가 할인 있다는 건 안갈켜 주~~지”라는 것.

 

20% 할인 소문   

어제 카카오톡과 페이스 북에 국정 감사에서 중량 갑 지역의 서영교 의원이 13조 원을 떠넘긴 걸 밝혔냈다는 이야기와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20% 할인된다는 이야기가 돌았다. 궁금해서 휴대폰을 개통했던 SK텔레콤 영엄점에 바로 달려 갔다.

“궁금하면 처들어 가라” 나의 신조다.

화면-이 글 편집 ‹ — 워드프레스 - Chrome


정말 20% 할인을 해준다. 

SK텔레콤 영업점에 찾아가서 카운터 여직원에게 ” 20% 할인 된다는 이야기가 있다는데 , 그것이 무엇인가요 ? ” 라고 묻자 선택 약정 할인 제도 가입 신청서라는 걸 준다. 작성하니 휴대폰을 열어 단말기 번호를 등록했다. 내용은 이 폰을 사용하는데 대해서 20% 할인을 해주는 것이었다.

폰을 분실하거나 다른 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를 물어 보니 다시 매장을 찾아와서 폰을 재등록하면 된다고 한다.

그리고 하는 말 ” 안오셔도 되고요. 114에 전화거시거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서 신청해도 됩니다”

IMG_20160126_143930

 

선택 약정 할인 제도란?

선택 약정 할인 제도란 휴대폰을 직접 조달하거나 , 휴대폰 구입 할부 약정이 끝난이가 별도의 약정 기간을 1년 혹은 2년을 설정하면 20%를 할인 해주는 제도다. 원래부터 있던 제도로 기존에 12% 였는데 2015년 4월 24일부로 20%로 할인율이 올랐다.

이런 제도가 있었지만 이동통신 3 사는 이 내용을 고객들에게 제대로 통지하지 않는다. 어찌보면 꼭꼭 숨겨 놓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어떻게 하면 할인을 안 해 줄까로 비칠 수 있는 대목이다.

필자처럼 자가 단말기를 가지고 가입하러가니 ” 약정 안 넣었다.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는 말에 “약정의 공포에서 해방되게 해주어 정말 감사합니다”를 연발하고 오기까지 한다.

물론 내 주위에 우리 딸, 옆집 가족 등등 SK텔레콤을 사용하는 단말기 자급 가족들이 모두다 20% 할인이 된다는 걸 모르고 있었다. 또 휴대폰 번호 이동할 때 모두 다 약정 안 넣었다는 친절한 목 소리를 들은 바 있다고 한다.

물론 KT를 사용하는 우리 집사람도 동일한 상황이다. 전화하니 8천원할인을 해줬다.

한마디로 통신사들에게 처음 오는 고객이나 떠날 소지가 있는 신규로 스마트 폰 구입 할 고객만 신경쓸 뿐이지, 자기 손안에 잡힌 서비스를 오래 사용한 충성 고객이나 자발적으로 이사온 고객은 구지 할인 혜택을 공지할 필요가 없는 호갱님일 뿐이라는 느낌으로 다가 왔다.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우리집은 신청하여 월 1만 5000원 정도를 절약 했습니다.
SKT 080-8960-114
KT 080-2320-114
LG 080-8500-130

 이 약정을 하면 폰을 분실하거나 새폰을 구입하면 위약금 물어 내야 하나요?

일부 통신사 매장에서 이걸 신청 했다 휴대폰 고장, 분실로 인해  해지 할 경우 해지 위약금있다고  겁을 주는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약정 기간 이내 해지 할 경우 할인 금액을 물어 내야 합니다.  그러나  할부 없이 직접 구입한 휴대폰 혹은 집에 있는 중고폰등 자가 수급한 공기계를 가지고 와서  대체  등록 하여 남은 약정 기간 동안 쓰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요즘 중고 공기계나 중국산 휴대폰 직구 가격도 저렴한데  그런 말에 겁 먹을 필요 없습니다.

선택 약정 할인 제도란? 선택약정 요금할인 Chrome

 

 

추천 기사

[Moonriver’s 써보니]라이카를 품은 폰카 끝판왕, 파나소닉 루믹스 CM1

2014년 9월 독일에서 열린 국제카메라 전시회 포토키나2014(Photokina)에서 처음 공개된 CM1을 잊을 수가 없다. 이후 2014년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