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SK주식회사 C&C, 2016년 행복장학금 전달식 개최

행복장학금 사진1
SK주식회사 C&C(대표이사 박정호: 사장, www.sk.co.kr)가 28일 SK주식회사 C&C 분당 사옥(SK u타워)에서 성남시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2016년 행복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이날 행사에는 SK주식회사 C&C 문연회 기업문화부문장, 기아대책본부 강창훈 본부장과 장학금 수혜학생 49명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SK주식회사 C&C는 중학생 16명, 고등학생 15명, 대학교 입학생 13명, 재학생 5명 총 49명에게 9,300여만원의 행복장학금을 전달했다.

행복장학생들은 성남시 관내 학교와 기아대책본부 등 복지 기관의 추천 및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들은 모두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에 충실한 학생들이다.

SK주식회사 C&C는 그동안 회사와 구성원 모두가 사회문제 해결의 주체로서 자발적이고 진정성있는 참여를 강조해왔으며, 이날 전달된 행복장학금 또한 SK주식회사 C&C 구성원들이 지난 1년간 사내 온라인 성금 모금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것이다. SK주식회사 C&C는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총 638명의 학생들에게 8억 690만원의 행복장학금을 지원했다

‘행복장학금 전달식’ 행사에 앞서 ‘내 꿈을 펼쳐라’는 주제의 전문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강연 이후 행복장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포부를 밝혔다. 참석자 모두는 행복장학생들의 꿈과 포부가 이루어지길 기원하며 든든한 응원군이 될 것을 다짐했다.

문연회 SK주식회사 C&C 기업문화부문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가는 데 행복장학금이 작지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SK주식회사 C&C 구성원들은 행복장학생의 바른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주식회사 C&C는 사회문제에 대한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해결을 위해 회사의 IT전문성을 적극 활용하여 저소득·장애인 등 소외·취약계층에 대한 정보화 불평등 해소, 학자금 및 교육 지원, 일자리 창출·제공 등 자립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사회공헌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테크수다>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한국EMC‧최경주재단, 안산에 ‘꿈의 도서관’ 14호 개관

한국EMC(대표 김경진 http://korea.emc.com )는 최경주 재단(이사장 피홍배·최경주 http://www.kjchoifoundation.org )과 함께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CSR)인 ‘EMC 꿈의 도서관’ 제14호를 경기도 안산시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