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 화요일
Home / TECH / Computing / Cloud / 델SW코리아 공식 런칭…우미영 대표 “토탈 솔루션으로 최적의 서비스 제공할 것“

델SW코리아 공식 런칭…우미영 대표 “토탈 솔루션으로 최적의 서비스 제공할 것“

dellkoreasw20131514

델 소프트웨어(http://software.dell.com)코리아 신임 우미영 대표는 국내 정식 론칭을 공표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드 투 엔드 토탈 솔루션 기업의 비전을 가지고 IT 환경의 간소화, 위험의 최소화, 사업 성과 극대화를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밝히고 “또 2013년 한 해 한국에서 ‘보안정책 2.0’이라는 보안 분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과 올 사업 방향을 공개했다.

우미영 신임 대표는 퀘스트소프트 한국 지사장을 역임하던 중 델이 퀘스트를 인수하면서 이번 델 소프트웨어 신임 대표로 취임했다. 퀘스트소프트코리아의 이름이 델소프트웨어코리아로 변경된 것.

델은  2012년 소프트웨어 IP와 전체 솔루션의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사업본부를 신설했다. 국내에서는 델 에 인수된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우미영 대표이사가 5월부터 델 소프트웨어의 대표를 맡게 됐다.

델 소프트웨어는 앞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드 투 엔드 토탈 솔루션 기업’의 비전을 가지고 ‘IT 환경의 간소화’ ‘리스크의 최소화’ ‘비즈니스 성과의 극대화’를 목표로 사업을 전개한다.

이를 위해 델 소프트웨어는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관리 ▲정보 관리 ▲모바일 업무 환경 조성 ▲보안 및 데이터 보호 등 네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액세스와 도입, 관리가 용이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IT 환경 전반을 간소화해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에 기여하고 기업들의 기대와 IT 환경 간 현실에서 존재할 수 있는 차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이 중 델 소프트웨어는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관리, 정보 관리, 모바일 업무 환경 조성 등 세 가지 분야의 바탕에 자리잡고 있는 ‘보안 및 데이터 보호’ 분야에 특히 신경을 쏟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 한 해 국내에서 ‘보안정책 2.0’이라는 보안 분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그 동안 국내에서는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고 운영하는 것이 보안의 전부라 생각하는 제한된 시각이 산재해 있었다. 이를 보안정책 1.0 시대라 본다면 델 소프트웨어의 ‘보안정책 2.0’ 캠페인은 단순한 솔루션 운영을 넘어 보안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비밀번호 변경, 계정 관리 등 사람이 직접 관리함으로 인해 발생했던 오류를 모두 자동화해 철저한 보안을 할 수 있게 만들도록 하는 것이다.

델 소프트웨어는 ‘보안정책 2.0’ 캠페인 전개와 함께 자사의 보안 솔루션 TPAM(Total Privileged Account Management)을 소개했다. TPAM 솔루션은 최고권한 및 공유 계정을 특별히 관리하여 APT 등 다양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서버나 데이터베이스 등 기업의 IT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한다.

또한 TPAM 솔루션은 ▲계정, 비밀번호 등 내부 권한 관리를 단순화, 자동화해 기업 내부 정책에 맞춘 통합적인 관리 제공 ▲권한 통제 및 기록을 통한 안전성 확보 및 사후 감사 가능 ▲최근 사례와 같이 정상적인 권한으로 접근해 일어날 수 있는 시스템 사고 미연 방지 ▲사고 발생시 빠르게 추적해 대처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델 소프트웨어 우미영 대표는 “델 소프트웨어는 국내 정식 론칭을 기점으로 더 많은 기회를 맞이하게 됐다”며 “올 한 해 TPAM과 함께 ‘보안정책 2.0’ 캠페인을 전략적으로 펼침으로써 국내 보안 수준을 한 단계 상승시킴과 함께 ‘엔드 투 엔드 토탈 솔루션 기업 델 소프트웨어’의 인지도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델 소프트웨어 TPAM(Total Privileged Account Management)

  • 최고권한 및 공유 계정 관리- 계정, 비밀번호 등 내부 권한 관리를 단순화, 자동화해 기업 내부 정책에 맞춘 통합적인 관리 제공- 권한 통제 및 기록을 통한 안전성 확보 및 사후 감사 가능- 정상적인 권한으로 접근해 일어날 수 있는 시스템 사고 미연 방지- 사고 발생시 빠르게 추적해 대처 가능
  • 전문적인 비밀번호 저장소(Password Vault) 솔루션- 자동화된 관리를 통해 계정 비밀번호의 안전한 보관과 변경통제 가능- 접근통제(계정관리) 시스템에 최고권한 계정의 비밀번호 보관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
  • 필요한 SW와 기본설정이 통합된 어플라인스 형태로 솔루션 제공- 디스크 암호화, DB 암호화 등 완벽한 자체 보안을 실현- 관리대상 계정의 비밀번호 변경 자동화- 주기적 변경, 수동변경, 비밀번호 사용 후 변경 등의 지원- 다양한 비밀번호 관련 정책설정 지원 등의 비밀번호 자동관리 지원

추천 기사

블랙펄 시큐리티 연구원 김주영씨와의 대화

블랙펄 시큐리티 연구원으로 재직중인 김주영 연구원과의 인터뷰입니다. 블랙펄 시큐리티는 현재 국내 보안 컨설팅 업체이며 회사는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