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델SW코리아 공식 런칭…우미영 대표 “토탈 솔루션으로 최적의 서비스 제공할 것“

dellkoreasw20131514

델 소프트웨어(http://software.dell.com)코리아 신임 우미영 대표는 국내 정식 론칭을 공표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드 투 엔드 토탈 솔루션 기업의 비전을 가지고 IT 환경의 간소화, 위험의 최소화, 사업 성과 극대화를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밝히고 “또 2013년 한 해 한국에서 ‘보안정책 2.0’이라는 보안 분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과 올 사업 방향을 공개했다.

우미영 신임 대표는 퀘스트소프트 한국 지사장을 역임하던 중 델이 퀘스트를 인수하면서 이번 델 소프트웨어 신임 대표로 취임했다. 퀘스트소프트코리아의 이름이 델소프트웨어코리아로 변경된 것.

델은  2012년 소프트웨어 IP와 전체 솔루션의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사업본부를 신설했다. 국내에서는 델 에 인수된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우미영 대표이사가 5월부터 델 소프트웨어의 대표를 맡게 됐다.

델 소프트웨어는 앞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드 투 엔드 토탈 솔루션 기업’의 비전을 가지고 ‘IT 환경의 간소화’ ‘리스크의 최소화’ ‘비즈니스 성과의 극대화’를 목표로 사업을 전개한다.

이를 위해 델 소프트웨어는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관리 ▲정보 관리 ▲모바일 업무 환경 조성 ▲보안 및 데이터 보호 등 네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액세스와 도입, 관리가 용이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IT 환경 전반을 간소화해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에 기여하고 기업들의 기대와 IT 환경 간 현실에서 존재할 수 있는 차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이 중 델 소프트웨어는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관리, 정보 관리, 모바일 업무 환경 조성 등 세 가지 분야의 바탕에 자리잡고 있는 ‘보안 및 데이터 보호’ 분야에 특히 신경을 쏟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 한 해 국내에서 ‘보안정책 2.0’이라는 보안 분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그 동안 국내에서는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고 운영하는 것이 보안의 전부라 생각하는 제한된 시각이 산재해 있었다. 이를 보안정책 1.0 시대라 본다면 델 소프트웨어의 ‘보안정책 2.0’ 캠페인은 단순한 솔루션 운영을 넘어 보안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비밀번호 변경, 계정 관리 등 사람이 직접 관리함으로 인해 발생했던 오류를 모두 자동화해 철저한 보안을 할 수 있게 만들도록 하는 것이다.

델 소프트웨어는 ‘보안정책 2.0’ 캠페인 전개와 함께 자사의 보안 솔루션 TPAM(Total Privileged Account Management)을 소개했다. TPAM 솔루션은 최고권한 및 공유 계정을 특별히 관리하여 APT 등 다양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서버나 데이터베이스 등 기업의 IT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한다.

또한 TPAM 솔루션은 ▲계정, 비밀번호 등 내부 권한 관리를 단순화, 자동화해 기업 내부 정책에 맞춘 통합적인 관리 제공 ▲권한 통제 및 기록을 통한 안전성 확보 및 사후 감사 가능 ▲최근 사례와 같이 정상적인 권한으로 접근해 일어날 수 있는 시스템 사고 미연 방지 ▲사고 발생시 빠르게 추적해 대처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델 소프트웨어 우미영 대표는 “델 소프트웨어는 국내 정식 론칭을 기점으로 더 많은 기회를 맞이하게 됐다”며 “올 한 해 TPAM과 함께 ‘보안정책 2.0’ 캠페인을 전략적으로 펼침으로써 국내 보안 수준을 한 단계 상승시킴과 함께 ‘엔드 투 엔드 토탈 솔루션 기업 델 소프트웨어’의 인지도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델 소프트웨어 TPAM(Total Privileged Account Management)

  • 최고권한 및 공유 계정 관리- 계정, 비밀번호 등 내부 권한 관리를 단순화, 자동화해 기업 내부 정책에 맞춘 통합적인 관리 제공- 권한 통제 및 기록을 통한 안전성 확보 및 사후 감사 가능- 정상적인 권한으로 접근해 일어날 수 있는 시스템 사고 미연 방지- 사고 발생시 빠르게 추적해 대처 가능
  • 전문적인 비밀번호 저장소(Password Vault) 솔루션- 자동화된 관리를 통해 계정 비밀번호의 안전한 보관과 변경통제 가능- 접근통제(계정관리) 시스템에 최고권한 계정의 비밀번호 보관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
  • 필요한 SW와 기본설정이 통합된 어플라인스 형태로 솔루션 제공- 디스크 암호화, DB 암호화 등 완벽한 자체 보안을 실현- 관리대상 계정의 비밀번호 변경 자동화- 주기적 변경, 수동변경, 비밀번호 사용 후 변경 등의 지원- 다양한 비밀번호 관련 정책설정 지원 등의 비밀번호 자동관리 지원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네이버 DAN 23]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탑재된 기업용 상품 본격 출격···독보적인 풀스택 서비스로 기업 AI 혁신 이끈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네이버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전용 어플라이언스 시장에도 뛰어든다. 공공기관이나 금융 또는 제조 기업들이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