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ot News / 폴리콤, MS 링크 전용 영상협업 CX5000 시리즈 출시

폴리콤, MS 링크 전용 영상협업 CX5000 시리즈 출시

CX5500 camera application image
표준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UC&C)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폴리콤코리아 (지사장 신대준, http://www.polycom.co.kr, http://www.facebook.com/polycom.korea)는 오늘, 360도의 넓은 시야를 제공함으로써 실제 대면 회의와 같은 느낌을 주는 업계 최초의 360도 파노라마 1080p HD 영상 협업 솔루션인 ‘폴리콤 CX5500’ 및 ‘CX5100 유니파이드 컨퍼런스 스테이션 (Unified Conference Stations)’을 출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2종은 마이크로소프트 링크 2013 (Microsoft Lync 2013) 전용 솔루션으로 회의실은 물론 원격지의 사용자들에게도 최상의 영상 경험을 제공한다.

폴리콤은 이와 함께 최근 개최된 마이크로소프트 2013 월드와이드 파트너 컨퍼런스 (Microsoft 2013 Worldwide Partner Conference)에서 ‘폴리콤 VVX 비즈니스 미디어 폰(Polycom VVX Business Media Phones)’ 전 제품군이 링크 2013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서 폴리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링크에 최적화 된 40여가지의 음성 및 영상, 컨텐츠 공유 솔루션을 보유하게 됐다.

CX5500 camera application image폴리콤의 전세계 엔지니어링을 총괄하는 나타라잔 (A.E. Natarajan) 선임 부사장은 “폴리콤의 솔루션과 링크를 사용하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영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수년간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해 왔다. 이번 신제품인 파노라마 영상 협업 솔루션과 같은 링크 전용 솔루션 및 기타 링크 지원 포트폴리오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협업이 필요한 상황에서 최고의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폴리콤 CX5500은 엔터프라이즈급 영상 및 음성 협업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트북의 USB 포트를 통해 플러그인 시키는 방식을 채택했다. 또한 업계 최고의 음성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SIP 오디오 컨퍼런스 폰을 두 배로 확대했다. 폴리콤 CX5100은 동일한 HD 파노라마 USB형 영상 솔루션으로 독립형 컨퍼런스 폰 연결이 필요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한 모델이다.

아라곤 리서치 (Aragon Research)의 짐 런디 (Jim Lundy) CEO는 “오늘날의 영상 시장을 지배하는 것은 사용자 경험이다. 새롭게 출시 된 폴리콤의 솔루션을 통해 링크 사용자들은 테이블 중앙에서 전방위적인 파노라마 영상을 보며 풍부한 양방향 협업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폴리콤 CX 시리즈에 추가된 링크 전용 솔루션은 제품군 고유의 테이블을 둘러싸는 방식(around-the-table)의 360도 파노라마 영상 경험을 제공하며 실제와 같은 움직임을 전하기 위한 프레임 비율을 2배로 높여 2배 향상된 HD 영상 품질을 전달한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HD 음성 품질과 더불어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프라이버시 캡을 추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링크를 구축한 고객들은 폴리콤 CX5500과 CX5100 유니파이드 컨퍼런스 스테이션을 통해 다음과 같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회의 – 폴리콤CX5500과 CX5100은 회의실 테이블 중앙에 설치되어 테이블에 앉은 회의실 안의 참여자들과 원격의 참여자들이 실제 대면회의와 같은 자연스러운 대화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두 제품 모두1080p의 액티브 스피커 비디오를 채용해 초당 30 프레임의 흐름으로 대화를 추적하며,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360도의 파노라마 뷰로 회의실의 상황을 영상으로 전한다. 회의 중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선명하고 맑은 음향을 유지하며 고성능의 하이파이 음성을 지원한다.

사용자 진화적인 디자인 – 새롭게 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시스템 디자인을 통해 링크 사용자 환경에서 간편하게 회의를 시작하거나 진행되고 있는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링크가 실행되고 있는 컴퓨터에 USB를 연결하면 손쉽게 영상 회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최근 발표된 링크 룸 시스템(Lync Room System)과 연동하여 터치스크린 및 테이블톱 터치 컨트롤러가 제공되는 링크 전용 회의실 시스템에 360도 카메라를 적용시켜 사용할 수 있다.

TCO 절감 – 폴리콤 CX5500에는 HD 영상 협업 환경 및 모든 기능이 탑재된 SIP 컨퍼런스 폰 기능이 통합되어 두 가지를 모두 필요로 하는 기업의 경우 TCO를 절감할 수 있다. 사용 및 관리, 구성이 간편하여 제품 사용을 위한 트레이닝 및 IT 부서의 관리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다.

향후 폴리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보다 긴밀한 협업을 통해 링크 전용 솔루션 및 연동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폴리콤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십
폴리콤은 이와 함께 폴리콤 VVX 300, VVX 310, VVX 400, VVX 410 비즈니스 미디어 폰 (Business Media Phones)에 대한 링크 2013 인증을 획득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Polycom UC Software v 5.0) 링크 환경의 폴리콤 VVX 비즈니스 미디어 폰 사용자들은 콜 파크 (call park) 콜 전송 (call transfer)등의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주소록 연락처에서 연락처를 검색할 수 있다.

폴리콤은 지난 3월 발표한 바와 같이 하반기 중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 (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폴리콤 표준 기반 영상 협업과 콘텐츠 공유 솔루션과 링크 2013과의 호환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링크 2010 혹은 2013과 연동되는 폴리콤의 40여가지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polycom.asia/microsof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시 및 지원
폴리콤 CX5100 유니파이드 컨퍼런스 스테이션은 오는 9월 출시 예정이며, 폴리콤 CX5500 유니파이드 컨퍼런스 스테이션(SIP 텔레포니가 함께 제공되는 모델)은 2013년 4분기중 출시될 예정이다. 링크 사용자들은 8월중 폴리콤 UC 소프트웨어 5.0 버전을 업데이트해 VVX 비즈니스 미디어 폰에 적용시킬 수 있다. 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polycom.asi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 기사

“클라우드도 간편 포장이사”…한국MS 애저로 오세요~~~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간 고객 뺏아오기 경쟁도 본격 시작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애저(Azure)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