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이노그리드, 파트너와 함께하는 클라우드 컨퍼런스 개최!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전세계적으로 클라우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퍼블릭클라우드 시장이 2019년까지 매년 19.4%씩 성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그 중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시장이 6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시장도 비슷한 상황이지만 글로벌기업들이 잠식하고 있어 정부가 클라우드 발전법을 기반해 국산화 및 경쟁력 확보에 업계가 적극 나서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이사 조호견, www.innogrid.com)는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IaaS)’클라우드잇(Cloudit)4.0을 발표하고 제휴사와 총판들과 함께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9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컴퓨팅 컨퍼런스”(이하IC3 2016)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IC3 2016’ 컨퍼런스는 “Bringing cloud services together”라는 주제로 국산 SW전문기업들과 함께 국산 클라우드의 우수성을 다양한 산업분야로 확장시켜 기존 에코시스템을 한 층 강화 시켰다. 특히 지난행사에는 국산 클라우드 IaaS솔루션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번 행사에는 빅데이터 솔루션에서 보안, IoT등 ICT핵심 기술을 다양한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선보인다. 또한 행사장 앞에는 참여기업들의 전시 및 데모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관람할 수 있다.

중소 클라우드업계를 대표해 이노그리드 조호견 대표이사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민영기 국장의 “발전법 기반의 공공클라우드 육성방안”, 클라우드연구센터의 김명진 센터장의 “Cloudit4.0 Evolution”기술소개와 데모시연이 있다. 또한 레퍼런스 발표에는 국산 클라우드솔루션을 도입해 현업에서 생산성 향상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제조 기반의 사례발표도 있다.

다양한 SaaS에는 빅데이터분야를 대표해 그루터(대표이사 권영길, www.gruter.com)와 이노그리드가 공동개발한 빅데이터 분석용 클라우드 솔루션 BACS(Bigdata Analysis Cloud Service)를 선보여 그 동안 어렵고 힘들었던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구축을 한번에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는‘BACS’를 공개한다.

IoT전문기업 달리웍스(대표이사 이순호, www.daliworks.net)는 스마트팩토리, 제조분야에 적용할 ‘클라우드잇 IoT플랫폼’(ThingPlus On Cloudit Service, 이하 TOCS)공동개발을 완료하고 이달말 선보인다. 클라우드잇의 보안솔루션을 공동개발하는 펜타시큐리티(대표이사 이석우, www.pentasecurity.com)역시 국내 최초 ICSA인증등 우수한 보안기술을 통해 클라우드잇 보안솔루션의 개발을 마무리하고 있다.

그 외에도 국산 클라우드 에코시스템 강화를 위해 현재 추진중인 IDC 인수를 통한 CDC(클라우드 데이터센터)사업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웹오피스, 헬스케어, APM, DB전문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 클라우드사업을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노그리드 조호견 대표는 “정부가 클라우드 발전법 시행으로 클라우드 도입의 마중물 역할을 했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클라우드 보급을 통한 수요확대가 예상된다”며 “국산 SW전문기업들과 부족한 부분들을 적극 협력해 국산 클라우드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 발전법이 시행된지 6개월 정도 되면서 산업전반에 클라우드 활성화 분위기 조성이 되고 있어 이노그리드는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과 협력강화는 물론 공동사업을 위해 지속적인 R&D 인력충원 및 다양한 상품개발, 마케팅강화를 위해 오는 29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IC3 2016 컨퍼런스’(event.innogrid.com) 개최를 통해 그 동안 준비한 사업전략등을 공개한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미소정보기술-TWC, 빅데이터분석 통해 상담원 업무부담 낮추고 고객만족 높이는 AICC고도화!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인공지능 기반의 컨택센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 AI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