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Mobile / KT, 세계 최초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 성공
kt wiz 치어리더들이 ‘GiGA VR’ 야구 생중계를 관람하고 있는 모습

KT, 세계 최초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 성공

  • kt wiz 치어리더들이 ‘GiGA VR’ 야구 생중계를 관람하고 있는 모습

KT가 세계 최초로 생동감 넘치는 야구 생중계 ‘가상현실(VR)’ 서비스 시대를 열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26일과 27일 양일에 걸쳐 열린 kt wiz 시범경기에서 ‘GiGA VR’ 생중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발표했다.

KT가 양일간 선보인‘GiGA VR’ 생중계 서비스는 1루, 3루, 포수석에 설치된 총 3대의 VR 전용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들을 실시간으로 조합해 VR 영상을 생성하고, 관중은 스마트폰을 통해 VR 생중계를 감상하는 방식이다. VR 영상은 스마트폰 터치로 360도 영상을 돌려가며 감상할 수 있으며, HMD(Head Mounted Display: 머리에 쓰는 디스플레이 기기)에 스마트폰을 장착하여 감상할 수도 있다.

관중은 ‘GiGA VR’ 생중계를 즐기면서 선수들의 경기 영상뿐 아니라 응원단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경기장 내 선수들의 이모저모를 본인 자리에서 생생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KT는 오는 4월 5일부터 3일간, kt wiz의 2016년 정규시즌 홈 개막 시리즈에서 스마트폰과 HMD를 통하여 감상 가능한 ‘GiGA VR’ 야구 생중계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수원 KT 위즈파크를 방문하는 관중에게는 카드 보드형 VR기기가 무료로 제공된다.

관중은 ‘올레 tv 모바일’ 앱과 kt wiz 공식 앱 ‘Wizzap’에 접속하여 GiGA VR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KT는 GiGA VR 야구 생중계 외에도 kt wiz 야구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VR로 제작해 올레 tv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GiGA VR 서비스는 KT와 SPOTV 및 VR 전문업체 Mooovr의 협력으로 제공한다.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추천 기사

MSI, VR체험 강화한 백팩 PC ‘VR 원’ 출시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MSI는 세계 최초의 VR 백팩 PC인 ‘MSI VR ONE(이하 VR 원)’을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