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 일요일
Home / Top / featured / 아리스타, 115 테라급 7500R 시리즈 출시…코어 기능을 스파인에

아리스타, 115 테라급 7500R 시리즈 출시…코어 기능을 스파인에

<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아리스타 네트웍스(지사장 조태영, http://www.arista.com/ 이하 아리스타)가 115 테라급 7500R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센터를 정조준하고 나섰다. 마크 포스(Mark Foss) 글로벌 오퍼레이션과 마케팅 총괄 수석부사장은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소식을 전했다. 이 제품은 유니버설 스파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오늘 발표한 유니버설 스파인 아키텍처는 상용, 사설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두에 걸쳐 확장할 수 있으면서도 민첩한 워크로드 모빌리티를 구현할 수 있게 해 준다.

아리스타의 주고객사인 넷플릭스의 글로벌네트워크본부 부사장인 데이브 템킨(Dave Temkin)은 “아리스타의 7500R 시리즈는 넷플릭스가 적절한 비용을 유지하면서도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아리스타의 끊임없는 혁신으로 인해 기존 라우터 제품과 비교하여 10분의 1 가격으로 10배가량 향상된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가성비의 전례없던 CDN 아키텍처를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아리스타 7500R 시리즈는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는 아리스타 7500E 시리즈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적절한 투자보호가 이루어지도록 단일 샤시에서 전례없는 100GbE의 집적도와 대형 테이블 사이즈를 제공해 준다. 코어에서의 확장성을 기반으로, EOS API 구조는 점점 대중화되고 있는 Go 프로그래밍 언어로 쓰여진 에이전트를 새롭게 지원할 뿐 아니라, 오픈컨피그(OpenConfig) API와 데이터 모델까지도 지원할 수 있도록 계속 진화되고 있다.

마크 포스 수석부사장은 “7500R 시리즈는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전체 라우팅 테이블 갯수 이상을 지원하는 업계 최고성능의 스위치겸 라우터 플랫폼으로써, 클라우드급 네트워크에서 유니버설 스파인 구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라고  힘주어 강조했다.

 

클라우드 네트워크 디자인은 확장가능한 2계층의 액티브 리프-스파인(Leaf-Spine) 구조뿐 아니라 단일계층 스플라인(Spline) 구조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아리스타 데이터센터 내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들 간에 복원력있고 가용성이 높은 통신이 가능하도록 해 준다. 트래픽 패턴이 진화함에 따라 과거 코어라우터 계위의 역할을 이제 아리스타 7500R 기반의 스파인 구조로 대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데이타센터들간, 그리고 인터넷 영역으로 신속한 재수렴 및 네트워크 전체에 대한 복원력을 제공한다.

아리스타 7500R시리즈는 가장 커다란 규모의 네트워크에서도 프로그램 제어를 위해 최대 13 라벨까지의 딥패킷 룩업을 허용하는 통상적인 MPLS기능을 지원한다. 아리스타의 네트워크 데이타베이스인 NetDB의 상태정보 기반 아키텍처와 SDK를 통해, 아리스타 EOS(Extensible Operating System) 사용자들은 인터넷의 best-effort 포워딩 특성에 의존하지 않고 이세상에서 가장 큰 네트워크에서도 자신이 선호하는 경로를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다. 세그멘트 라우팅이나 EVPN 같은 새로운 프로토콜을 지원함으로써 지금까지의 전통적인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오버헤드 없이도 새로운 시대에 맞도록 트래픽 설계가 잘 되어있는 네트워크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리스타 7500R 제품군은 코어, 브랜치, 데이터센터 및 엣지 라우팅등 개개의 PIN(Places In the Network)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기존의 네트워크 디자인과는 다르게 초대형 규모의 유니버설 스파인을 구성함으로써 스토리지 네트워크와 엣지 라우터의 구성을 개선시켜주는 동시에 개개의 PIN의 기능들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

 

마크 포스 수석부사장은 “아리스타 유니버설 스파인 아키텍처를 통하여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의 코어 기능들을 통합함으로써 전통적인 네트워크 시장에서는 구현할 수 없었던 획기적인 가성비와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리스타는 전략적인 시장인 한국에 대하여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라고 말했다. <테크수다 Techsuda>

제품 출시 정보

7504R 과 7508R – 출시완료
7500R 시리즈 라인카드 – 출시완료
7512R – 2016년 3분기 중 출시 예정
100GbE 포트당 미화3000달러 수준의 가격

#클라우드 #cloud #데이터센터 #아리스타 #datacenter #스위치 #라우터

추천 기사

“고객의 AWS 클라우드 비용 최대 80% 절감”…AWS가 더 좋아하는 이유는

AWS의 Advanced Technology Partner인 Spotinst(www.spotinst.com)가 한국에서도 Spotinst Elastigroup 및 Multal Load Balancer 서비스를 시작한다. Spotinst 사의 Asia Pacific & Japan 지역 MD인 Udi Jacoby는 Spotinst가 지난 5월에 ㈜틴드럼시스템즈(www.tindrumsys.com)를 한국총판으로 선정하여, 약 2개월간의 서비스 준비를 마쳤으며, 오는 8월 1일부터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