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ot News / 엑셈,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엑셈,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 AWS 기술 파트너 자격 획득 및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예정
  • 5월 17일 ‘AWS Summit 2016’ 행사에서 무료 바우처 이벤트 진행

IT 시스템 성능관리 및 빅데이터 SW 전문기업 엑셈(대표 조종암, www.ex-em.com, 205100)은 자사의 MaxGuage for MySQL을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이달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MaxGuage for MySQL on AWS’는 AWS상에서 운영되는 DB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고객은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사용량에 따른 지불 형태(pay-per-use)로 MaxGuage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엑셈은 올해 초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기술 파트너 자격을 획득하기도 했다. AWS 기술 파트너사는 AWS가 제공하는 다양한 도구와 교육 및 지원을 기반으로 AWS 플랫폼에서 호스팅되거나 AWS 플랫폼과 통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또는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엑셈은 국내 DB성능관리 시장점유율 1위로 제품력을 인정받아 온 MaxGuage를 AWS와 협력하여 AWS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구매플랫폼인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전세계의 DB모니터링 및 WAS 모니터링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MaxGuage for MySQL on AWS는 사용자가 Amazon EC2와 Amazon RDS에서 운영되는 MySQL을 함께 지원하여 MySQL의 모든 성능지표를 보여 줄 수 있다. 또한 Amazon CloudWatch와 함께 사용하면 고객들은 MySQL에 관한 전체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된다.

온-프레미스의 우량 고객이 이미 확보되어 있는 엑셈은 AWS로 전환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사들을 지원하여 모범 레퍼런스를 확보하는 동시에 IT기업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하는 AWS Summit 2016에 참여하는 등 AWS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및 해외시장에 대한 영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MaxGauge for MySQL on AWS는 5월 17일 진행되는 AWS Summit 2016에서 첫 선을 보이고, 이달 중으로 Marketplace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MySQL 서버 제품을 시작으로 WAS 모니터링 제품을 추가하고, 오는 10월에는 엑셈 본사에서 과금 및 설치가 가능한 Pure SaaS형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AWS Summit 2016 행사에서 엑셈은 제품의 기능,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기업 고객에게 14일 간 무료 이용이 가능한 무료 바우처(Free voucher)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석을 원하는 고객은 5월 17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AWS Summit 행사의 엑셈부스(부스 S1)로 방문하면 된다.

엑셈의 조종암 대표는 “AWS는 온-디맨드 방식의, 높은 신뢰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초에 엑셈은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의 기술 파트너로 선정 되었다. 이제 국내 데이터 성능관리 시장에서 입증된 성과를 기반으로,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제품 출시는 클라우드 시장으로의 진출을 선언한 후 자사 제품 MaxGuage의 클라우드형 제품을 내놓으며 본격적인 영업을 개시한 것이다.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MaxGuage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바로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게 되어, 영업의 범위가 기존 온-프레미스 고객과 더불어 전세계의 클라우드 사용자로 넓어진다”며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접근성 강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최대규모 클라우드 행사 ‘AWS Summit Seoul 2017’ …4월 19일~20일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올해는 이틀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가 열린다. 클라우드 서비스 1위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