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 일요일
Home / Spot News / 파나소닉코리아, ‘Lumix GX85’ 출시

파나소닉코리아, ‘Lumix GX85’ 출시

 

파나소닉코리아(panasonic.kr, 대표 노운하)는 컴팩트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DMC-GX85(이하 루믹스GX85)’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루믹스 GX85’는 휴대가 간편한 컴팩트한 크기에 손떨림 방지 기술과 높은 해상도를 설계하여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이고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루믹스 GX85’는 이전 모델보다 해상도를 개선시키고 파나소닉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카메라 본체와 렌즈의 흔들림 보정 기능이 가능한 ‘5축 듀얼 I.S.’를 탑재하였다. 또한 4K Photo 및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파나소닉 ‘루믹스 GX85’는 화상 처리 기술인 비너스 엔진과 16 MP 디지털 Live MOS 센서에 ‘로우 패스 필터(Low Pass Filter)’를 제거하여 이전 모델인 ‘루믹스 GX7’보다 해상도를 10% 개선했다. 또한 컬러 필터를 RGB 3원색을 사용하는 ‘Primary color filter(원색 필터)’를 사용하여 색재현력을 강화했다. 아울러 낮은 조명 상황에서도 ISO 200~25600 (확장 시 최소 100) 고감도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구현한다.

panasoniclumix_2▲Lumix DMC-GX85 ‘듀얼 I.S. (Dual I.S.)’

또한 파나소닉 ‘루믹스 GX85’는 파나소닉이 개발한 ‘듀얼 I.S.(Dual I.S.)를 탑재하여 흔들림과 흐림 현상을 방지한다. ‘루믹스 GX85’는 본체 5축에 렌즈 2축을 더한 구동방식으로 흔들림 보정 기능을 강화하였다. 이 기술은 사진뿐 아니라 4K 비디오 및 4K 포토에도 5축 HYBRID O.I.S.+가 가능하고 LUMIX G 렌즈는 5 축 듀얼 I.S.와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셔터 방식은 셔터 버튼을 누를 때 발생할 수 있는 미세한 진동까지 최소화했다.

또한 ‘루믹스 GX85’는 이전 모델과 달리 전자식 뷰파인더를 내장하였다. 276만 화소의 전자식 라이브 뷰파인더는 본 크기의 1.39배까지 확대가 가능하고 이미지의 구성 및 빛과 같은 세밀한 부분까지 관찰하면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액정 모니터는 104만 화소의 3인치 틸트 LCD로 다양한 구도와 각도에서 촬영이 용이하다.

panasonic_lumix_dualis

‘루믹스 GX85’는 4K 기술을 통해 모든 순간을 완벽하게 기록한다. ‘4K 사진’ 기능은 초당 30 프레임의 연사 촬영 후 원하는 프레임을 추출해낼 수 있다. 각 프레임은 8MP의 고품질 저장이 가능하고 16:9, 4:3, 3:2 또는 1:1 비율로 3 가지 4K연사 모드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사진 촬영 후에 사용자가 초점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포스트 포커스(Post Focus)’ 기능과 어둠 속에서도 자동으로 밝은 픽셀만 추출이 가능한 ‘4K 라이트 구성’ 기능이 가능하다. 아울러 GX85의 본체 뒷면 전용 버튼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4K 사진, Post Focus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공간인식을 통해 피사체간의 거리를 빠르게 판단하는 기술인 DFD(Depth From Defocus)은 콘트라스트의 0.07 초의 AF 기술로 빠르게 촬영의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고속 연사 촬영’은 8fps(AFS), 6fps(AFC)의 해상도로 가능하고 ‘자동 초점 추적 AF’ 기능은 GX7 에 비해 200% 향상돼 피사체의 색상과 크기, 움직임까지 인식하여 정확한 초점과 노출을 조정해준다. ‘저조도 AF’ 기능 향상으로 어두운 상황에서도 -4EV 광량에서 초점을 잡는다.

‘루믹스 GX85’의 세련된 플랫 디자인은 정교한 균형감과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듀얼 다이얼’ 기능은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전면과 후면의 다이얼은 사용자 정의 기능(Fn) 버튼에 추가할 수 있고 또한 사용자의 손에 딱 맞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한 카메라의 Wi-Fi 연결 기능은 파나소닉 전용 소프트웨어 ‘Panasonic Image App’으로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고 간편하고 쉽게 소셜 미디어에 이미지를 공유 할 수 있다. 파나소닉은 루믹스 고객을 대상으로 2년간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Google Drive™ 100 GB의 저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파나소닉의 인기 크리에이티브 컨트롤 기능은 22 종류의 필터 효과 옵션이 탑재되어 원하는 효과의 필터 표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사진과 동영상 지원이 가능한 포토스타일 ‘L.모노크롬(L.Monochrome)’은 깊은 블랙과 고전적인 흑백 필름의 모노톤 그라데이션을 제공한다. 파나소닉 ‘루믹스 GX85’은 블랙과 실버, 브라운 세 가지 색상으로 렌즈킷 가격은 949,000원, 바디킷 가격은 829,000원이다.

파나소닉코리아 컨슈머 마케팅팀 이제원 팀장은 “파나소닉 루믹스 GX85는 기존의 G 시리즈에는 없던 작은 크기에 4K, 듀얼 I.S. 등의 고사양을 구현하는 컴팩트 미러리스 카메라”라며 “미러리스 시장을 선도하는 파나소닉만의 독자적인 기술과 인터페이스 기능으로 스트리트 카메라 최적의 기종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추천 기사

파나소닉코리아, 프로젝터 ‘PT-DZ870’ 시리즈 3종 출시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 http://www.panasonic.kr)는 10,000:1의 명암비에, 높은 밝기로 생생한 이미지 출력이 가능한 1-chip DLP 프로젝터 ‘PT-DZ870’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