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 일요일
Home / Top / featured / 레노버, 모듈형 스마트폰 ‘팹2 프로’ 공개…구글 프로젝트 탱고 첫 지원폰

레노버, 모듈형 스마트폰 ‘팹2 프로’ 공개…구글 프로젝트 탱고 첫 지원폰

레노버(www.lenovo.com/)는 스마트폰으로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구글의 프로젝트 탱고(Tango)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인 ‘팹2 프로(PHAB 2 Pro)’를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팹2 플러스(PHAB 2 Plus)’와 대형 스마트폰 ‘팹2(PHAB 2)’를 함께 발표했다.

‘팹2 프로’: 세계 최초로 탱고 지원하는 증강현실 스마트폰

구글이 개발한 센서 및 소프트웨어의 집합인 탱고 기술을 탑재한 ‘팹2 프로’는 주변 환경을 탐지하고 매핑할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첨단의 증강현실(AR)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증강현실 앱을 통해 수업 중인 교실에 실제 크기의 가상 공룡을 불러 낼 수 있으며, 증강현실 데이터 중첩 기능을 통해 공룡의 주변을 돌아다니는 동안 학습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표시할 수도 있다.

증강현실 게임으로 가상 도미노로 게임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침실에서 가상의 애완동물을 키울 수도 있다. 또한 집에 침입한 가상의 외계인들과 전투를 벌일 수도 있다. ‘팹2 프로’는 가이디고(GuidiGo) 앱을 통해 증강현실 박물관 투어와 같은 새로운 경험을 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이 실내 공간에 대해 인식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 이처럼 탱고 기술을 탑재한 ‘팹2 프로’는 스마트폰으로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향상할 수 있는 전례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레노버 안드로이드 및 크롬 비즈니스 그룹 총괄 및 부사장인 제프 메레디스(Jeff Meredith)는 “우리는 놀라운 아이디어를 상업적으로 성공가능한 모바일 기기로 구현하고자 했다. 레노버는 탱고가 GPS와 같이 누구나 사용하는 기술이 될 것으로 직감했다. 이에 따라 ‘팹2 프로’가 스마트폰 시장의 진정한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일반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따라서, 단지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폰이 아닌, 모든 면에서 환상적인 폰을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글의 엔지니어링 디렉터 조니 리(Johnny Lee)는 “탱고 기술은 기기가 물리적인 움직임과 공간을 감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결국 우리가 주변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위치 감지 기능을 탑재한 기기는 앞으로 우리 일상에서 널리 사용될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팹2 프로’는 스마트폰의 활용성을 더욱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퀄컴(Qualcomm Technologies)의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인 알렉스 카투지안(Alex Katouzian)은 “레노버는 탱고를 지원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플랫폼이 필요했다. 레노버가 첨단 기술과 통합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구현하기 위해 퀄컴 스냅드래곤 652(Qualcomm Snapdragon 652) 프로세서를 채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 레노버, 구글, 퀼컴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스냅드래곤 652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완벽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별도의 코프로세서(co-processor)나 하드웨어 재인증이 필요없어 레노버의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 일정을 맞출 수 있었다”고 밝혔다.

PHAB2plus

사용자들은 ‘팹2 프로’를 사용해 가구를 거실이나 주방 내에 미리 배치해 봄으로써 집을 리모델링 하는 과정에 도움을 얻을 수도 있다. 홈 인테리어 전문 업체인 로우스(Lowe’s)는 탱고 지원 앱 개발에 참여한 최초의 파트너사 중 하나로, 로우스 비전(Lowe’s Vision)이라는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탱고 기술로 공간을 측정하고 가전 제품이나 장식품, 또는 싱크대 상판이나 주방 타일 등이 배치된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은 로우스 비전을 통해 차세대 증강현실 도구를 손가락 한 번의 터치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로우스 최고개발책임자(Chief Development Officer)인 리차드 맬츠바거(Richard Maltsbarger)는 “탱고 기술로 고객들은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인테리어 리모델링 계획이 실제로 적용되었을 때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로우스에 ‘팹2 프로’를 도입함으로서 우리는 고객들이 자신있게 인테리어를 설계하고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탱고 기술의 원리

탱고의 3대 핵심 기술은 모션 트래킹(motion tracking), 심도 인식(depth perception), 그리고 공간 학습(area learning)이다. ‘모션 트래킹’ 기능을 통해 ‘팹 2 프로’의 ‘눈’은 3D 환경에서 자신의 위치를 볼 수 있다. 또한 ‘공간 학습’은 스마트폰의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며 ‘심도 인식’은 주변의 표면과 장애물을 분석해 현실 세계의 모습을 파악한다. 이는 역사상 최초로 스마트폰이 주변의 물체와 환경을 시각화하고 이를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초당 250,000 회 이상 측정하는 센서가 사용된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디자인

‘팹2 프로’는 탱고 기술 외에도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걸맞은 고사양 기능을 자랑한다. 퀄컴 스냅드래곤 652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팹2 프로’는 효율적인 하드웨어 통합 및 프로세싱, 4G LTE 연결, 최첨단 타임 스탬핑(time stamping), 카메라 및 센서 처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까다로운 컴퓨터 비전 처리는 DSP, ISP, 통합 센서 허브가 긴밀하게 통합된 핵심 모듈과 함께, 하나로 통합된 고효율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통해 이루어진다. 스냅드래곤의 이기종 컴퓨팅 플랫폼은 탱고의 워크로드를 지원하기에 매우 적합하며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스냅드래곤 652 프로세서는 다수의 카메라 센서,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에서 실시간으로 만들어지는 무수한 데이터에 시간을 기록하고 신속하게 처리한다. 이를 통해 3D AR 그래픽이 실제 환경에 보다 자연스럽게 중첩되어 빠르고 자연스러운 증강현실 경험을 제공한다.
‘팹2 프로’는 돌비 오디오 캡처 5.1(Dolby AudioTM Capture 5.1) 및 돌비 애트모스 (Dolby Atmos®) 재생 기능을 탑재해 고품질 사운드로 녹화된 일상의 순간을 즐길 수 있다. 돌비 오디오 캡처 5.1로, 매우 선명한 5.1 채널 입체 음향으로 일상의 모든 순간을 녹화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특별한 순간을 보다 풍부하고, 또렷하며, 깊이 있는 오디오로 기록한다. 이를 위해 3 대의 마이크를 탑재했으며 공간적 음향 캡처 기술, 잡음 감소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1,600만 화소 카메라로 선명한 4k 동영상 녹화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돌비 애트모스 콘텐츠를 헤드폰으로 감상하는 하는 경우, 실제 화면 속에 들어가 있는 것처럼 생동감 있는 음향을 감상할 수 있다. 6.4형 ‘팹2 프로’는 초고화질 QHD (2560 x 1440) 해상도를 지원하며, 지능형의 어써티브 디스플레이(Assertive Display)를 채택해 주변의 조명 및 콘텐츠에 맞는 최적화된 화질을 구현한다.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추천 기사

판도라TV, 라이브에 올인…”라이브도 개방 시대”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지난 2016년 12월 1일 테크수다 TechSuda 도라이브는 판도라TV (PandoraTV) 를 방문했다. …

2 Comments on "레노버, 모듈형 스마트폰 ‘팹2 프로’ 공개…구글 프로젝트 탱고 첫 지원폰"

avatar
Sort by:   newest | oldest | most voted
김형근
Guest

프로젝트 ‘아라’와 프로젝트 ‘탱고’를 혼동하신 게 아닐지요…ㅎㅎ 그리고 모듈식은 모토 Z 시리즈이고, 팹2 프로는 ‘탱고’ 기능인 AR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입니다. 🙂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