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 일요일
Home / Spot News / 엑셈, 포스텍R&D센터 설립, “오픈소스SW 연구개발 강화”

엑셈, 포스텍R&D센터 설립, “오픈소스SW 연구개발 강화”

IT 시스템 성능관리 및 빅데이터 SW 전문기업 엑셈(대표 조종암, www.ex-em.com, 205100)이 포항공과대학교(총장 김도연, POSTECH)와 연구개발 및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엑셈 포스텍R&D센터’를 설립하고, 27일 개소식을 했다고 밝혔다.

엑셈 포스텍R&D센터 소개와 운영 계획 등을 밝힌 이날 개소식에서는 포항공과대학교 김도연 총장, 포항시 이강덕 시장 등을 비롯한 40여 명의 포항시와 포항공과대학교 관계자가 참석했다.

엑셈 포스텍R&D센터는 포항공과대학교의 우수인재를 유치하여 단기 또는 중장기의 빅데이터, 오픈소스, 머신러닝 분야의 연구를 집중 수행하기 위한 엑셈의 연구 지사이다. 센터 활성화를 위해 엑셈은 매년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빅데이터 분야의 연구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우수인재를 선발하여 입사 전 특화된 연구역량을 갖춘 연구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엑셈의 포스텍R&D센터는 포항공과대학교 리서치허브(Research Hub) 1호 기업으로 선정되어 연구장비, 산학공동 연구, 컨설팅, 교내 입주 등 포스텍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다. 포항공과대학교 리서치허브 프로그램은 지역 내 유망 강소기업,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 잠재력과 역량을 갖춘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엑셈 포스텍R&D센터는 포항공과대학교 내 C5 6층에 위치했다.

엑셈의 조종암 대표는 “엑셈의 주요 임원진을 배출한 대학이자 모교인 포항공과대학교에 R&D센터를 개소하게 되어 기쁘다”며 “빅데이터 산업이 초기인 가운데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우수한 실무인재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김도연 총장은 “엑셈 포스텍R&D센터 유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소기업 육성을 지원하고자 하는 노력을 경주해온 대학과 포항시 모두에게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R&D센터 개소로 대학과 포항시 뿐만 아니라 엑셈의 발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 편, 엑셈은 지난 2월 카이스트와 산학협력 MOU를 맺고 빅데이터, 오픈소스 분야에서 성공적인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포스텍은 최근 영국 더타임즈(Times Highre Education)가 선정한 ‘2016아시아대학평가’에서 8위에 올랐다.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추천 기사

SAP, ‘사파이어 나우’ 개막‘…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지원 강화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SAP 는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의 올랜도에서 연례 최대 IT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