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op / featured / SAP, 창의력 증진 공간 ‘앱하우스’ 오픈
해먹과 편안한 소파도 있습니다.

SAP, 창의력 증진 공간 ‘앱하우스’ 오픈

[서준석 테크수다 PD seopd@techsuda.com] SAP가 7월 6일 경기도 성남 판교에 위치한 스타트업 캠퍼스에 스타트업을 위한 창의력 증진 공간 ‘앱하우스 코리아(AppHaus Korea, 이하 앱하우스)’를 열었습니다. 이 공간은 SAP가 몇 해 전부터 강조하고 있는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을 국내 스타트업에 전파하기 위해 마련한 공간입니다.

디자인씽킹이란 사고 방식을 창의적으로 전환하기 위한 일종의 방법론인데요. 새로운 개념의 SW 개발 방법론으로 화두가 됐던 ‘애자일’이나 ‘데브옵스’와 맥락은 비슷해 보입니다. SAP에서는 ‘사람 중심의 창의적인 사고 방식’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개소한 앱하우스는 SAP 본사가 있는 독일과 IT 강국 미국에 이어 3번째로 문을 열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하네요. 형원준 SAP 코리아 대표에 따르면 다른 아시아 국가에 설립될 수도 있던 걸 한국에 유치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고 합니다.

이 공간에는 현재 SAP Laps 코리아 직원 14명이 상주해 있는데요. 앞으로 국내 스타트업은 물론 정부/공공 기관 등에 디자인씽킹 철학을 전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자들에게도 기회가 있다면 디자인씽킹을 통해 좀 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사를 작성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이 공간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가장 궁금해 하실 텐데요. 가령 정부/공공 기관에서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할 때 해당 사업에 선정된 스타트업에게 공간과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방식이 될 거랍니다. 물론 무조건 이런 방법으로 제공되는 건 아닙니다. 아직 공간 이용에 뚜렷한 규정이나 방식이 있는 건 아니고, 경우에 따라 유연하게 운영한다고 하네요.

사진을 통해 앱하우스 코리아의 모습을 자세히 살펴보시죠.

 

 

 

 

추천 기사

[AWS 써보니]이랜드그룹, “비용·위험은 줄이고 유연성·매출은 늘리고”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이랜드 그룹은 의식주미휴락이라는 6개의 사업 분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온오프라인 통합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