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ULTURE / Book / ICT 리더를 위한 추천도서 14선…인공지능·고령화·중국

ICT 리더를 위한 추천도서 14선…인공지능·고령화·중국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최신 경제경영 트렌드와 ICT이해를 돕는 ‘2016년 하계 추천도서’를 소개했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매년 여름 휴가철에 읽을 만한 추천 도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2016년 올해의 추천도서는 KT경제경영연구소 전 연구원과 ICT 지식포털 ‘디지에코(www.digieco.co.kr)’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경제∙경영과 ICT융합 두 분야에 걸쳐 각 7권씩 총 14권을 선정했다.

올해 경제∙경영 분야의 추천 도서는 고령화, 북한, 청년 실업, 중국 버블 등 국내외 사회 문제를 조망한 도서들이 주를 이룬 가운데, ‘브렉시트’ 사태와 같은 불확실성의 시대에서 기업과 개인이 어떻게 생존해 나가야 할 지 방향을 제시하는 혁신 전략 서적들도 다수 선정됐다. 또한 휴가지에서 쉽게 읽을 수 있는 경제학 입문서도 포함됐다.

ICT 융합 분야의 추천 도서는 상반기 큰 화제를 불러 모았던 인공지능(AI), 다보스 포럼의 핵심 테마였던 제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도서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IoT(사물인터넷)를 주제로 한 ‘메이커스 진화론’, 수퍼셀 인수로 주목받고 있는 중국기업 텐센트를 다룬 책 ‘텐센트 마화텅’이 선정되었으며, 이색적으로 지나친 기술낙관주의를 경계하는 도서 ‘기술 중독 사회’도 선정되어 눈길을 끌었다.

KT경제경영연구소 박대수 소장은 “올해도 상반기에 출간된 최신 도서를 중심으로 여름 휴가 때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도서를 주로 선정했다”면서, “추천 도서를 보면 현재의 트렌드를 알 수 있는데 올해는 인공지능이나 제4차 산업혁명과 같은 미래 패러다임과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동시에 고령화, 실업, 북한, 중국 버블 등 현실적 문제를 다룬 도서도 다수 선정되어 현재와 미래 모두에 관심이 많음을 알 수 있었다”고 총평했다.

2016ictleaderbook

추천 기사

“커뮤니티 만드는데 집중”…페이스북 10년 로드맵 공개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페이스북(Facebook)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F8이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4천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