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 일요일
Home / Spot News / 어도비 포토샵 세계 최강자는 ‘한양여대 김나연 학생’
Techsuda Webinar

어도비 포토샵 세계 최강자는 ‘한양여대 김나연 학생’

45개국 약 3만 3000여명이 참여한 세계 포토샵 경진대회서 한양여대 김나연 학생이 최고 디자인 실력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에스비씨케이(SBCK Corp. 대표 이승근, www.sbck.com)는 전세계 학생들의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을 활용해 디자인 능력을 겨루는 ‘ACA 월드 챔피언십(Adobe Certified Associate World Championship)’에서 한양여자대학교 김나연 학생의 “세계 어린이들을 향한 기회(Opportunity for World Children)”가 대회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ACAchampionship-sbk-kim
[사진설명] ACA 월드 챔피언십에서 1위를 수상한 한양여자대학교 김나연 학생과 수상 작품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ACA 월드 챔피언십’은 만 13세 이상 22세 이하의 전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IT 인증 프로그램 회사인 서티포트(Certiport)가 주관하고 어도비가 후원하는 포토샵 세계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는 45개국 33,576명이 참가한 지역 예선을 거쳐, 지난 7월 31부터 8월 3일까지 나흘간 미국 워싱턴DC에서 14개국 21명이 본선에서 경합했다.

이번 ‘ACA 월드 챔피언십’ 본선은 세계어린이기금(The Global Fund for Children, 이하 ‘GFC’) 후원의 일환으로 아프리카 여자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 마련의 홍보 포스터 제작을 주제로, 어도비 포토샵 CS6(Photoshop® Creative Suite® 6)을 이용해 총 8시간에 걸쳐 디자인 과제를 진행했다. 그리고 포스터 디자인에 대한 어도비 제품 활용 능력, 정확한 메시지 전달 등을 기준으로, 어도비, GFC, 서티포트의 디자인 전문가들에 의해 심사가 이뤄졌다.

한국에서는 한양여자대학교 김나연, 국민대학교 김하영, 한성대학교 김다혜 등 3명이 국내 예선을 거쳐 ACA 주관사인 ㈜에스비씨케이로부터 참여 부대비용 전액을 지원받아 대표로 출전했으며, 그 중 김나연, 김다혜 학생이 각각 ACA 월드 챔피언십 1등과 4등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에스비씨케이의 이승근 대표는 “올해 처음 열린 ACA 월드 챔피언십에서 한국 학생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또한, SBCK가 한국의 디자인 능력을 세계에 알리는 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 ACA 월드 챔피언십이 앞으로 명실상부한 세계 디자인 경진대회로 발돋움할 수 있기를 바라며, 한국의 디자인 전문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양여자대학교 노덕주 총장은 “총 45개국 전 세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대회에서 한양여자대학교 재학생이 한국 대표로 참가해 당당히 우승한 점이 너무나 자랑스럽다”며,“앞으로 학생들이 글로벌 수준에 맞는 전문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CA 월드 챔피언십 수상자들에게는 미화 8,500달러의 상금과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Adobe® Creative Cloud™, 이하 ‘CC’) 2-4년 무료 서브스크립션, 와콤 디지털 태블릿과 펜이 제공됐다.

ACA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cachampionship.com 를 참조하면 된다.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