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ot News / 크로센트, 케이엘에스코리아와 일아오픈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PaaS) 활성화를 위한 MOU체결

크로센트, 케이엘에스코리아와 일아오픈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PaaS) 활성화를 위한 MOU체결

크로센트, 케이엘에스코리아와 일아오픈은 8일 국산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PaaS)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협정(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떠오르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국산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PaaS)의 개발 및 확산을 통하여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가 필요하다는데 뜻을 함께 하였으며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형철 크로센트 대표이사는 “지난 3년간 국가 연구개발을 통하여 완성된 오픈소스 PaaS-TA를 바탕으로 크로센트의 순수 국산 클라우드플랫폼 솔루션인 PaaSXpert가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강병호 케이엘에스코리아 부사장은 “크로센트의 클라우드서비스플랫폼인 PaaSXpert 솔루션 국내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나아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글로벌널리지와 협약하여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PaaS)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명수 일아오픈 부사장은 “자사에서 개발한 클라우드 IaaS, SaaS 플랫폼인 nTree와 크로센트에서 개발한 클라우드 PaaS 플랫폼인 PaaSXpert를 결합하여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대학, 금융 시장에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성공적인 Reference를 만들며 이를 통해 확보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글로벌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3사가 경쟁력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협력해서 국내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국내 클라우드 산업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게 되는 든든한 지렛대가 되길 기대해 본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이 창길

이 창길
IT가 문화, 사회, 정치, 지역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도구가 되기를 바라는 IT맨입니다.

Check Also

1st Open DoLive 공개방송 : 소셜라이브의 시대!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할까

IT 미디어 ‘테크수다(Techsuda)’의 소셜 라이브 브랜드 ‘도라이브(DoLive)’가 라이브에 관한 노하우와 경험, 관련 소프트웨어를 소개하는 공개방송 …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