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Video / Live / InterviewLive / 도라이브 스타트업 : 플리토 이정수 대표

도라이브 스타트업 : 플리토 이정수 대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별 탈 없이 잘 지내고 계시죠? 입추가 지났으니 이제 조금만 참으면 선선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주 첫번째 도라이브는 스타트업입니다. 번역 통합 서비스 기업인 Flitto플리토의 이정수 대표입니다. 이 대표는 2012년, 언어장벽 없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하여 플리토를 만들었습니다. 집단지성과 언어데이터, 전문번역가 등을 활용합니다.

플리토 번역 서비스는 현재 173개국 550만 사용자를 보유, 18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매일 3만건 이상의 번역 요청이 접수됩니다. 현재 경기창조혁신센터, ETRI등 국내 정부기관은 물론 인터파크, NTT Docomo, Airbnb 등 국내외 주요 기업과도 협업중이라고 합니다.

이정수 대표의 이력도 좀 남다르더라구요.

이 대표는 오랜 해외 체류 경험을 통해 가지게 된 언어에 대한 관심을 살려, 이미 대학 재학 시절에 플리토의 모태가 되는 크라우드소싱 번역서비스 ‘Flyingcane’을 창업한 바 있습니다. 졸업 후 SK텔레콤에 입사, 투자팀에서 근무했으며, 이후 사내벤처 ‘두드림’을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향후 분리된 SK플래닛에서는 M&A 및 벤처기업 발굴 및 투자를 담당했으며, 다양한 시도 끝에 2012년 9월, 플리토 기업을 설립하고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flitto.com/

블로그: http://blog.naver.com/flitto_inc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flitto

트위터: https://twitter.com/flitto_inc

<테크수다 Dolive>

추천 기사

[도라이브 스타트업] 이종문 HEP 대표, “화이트 해커가 뭘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이번 초대 손님은 16살부터 해킹의 세상에 재미를 붙인 ‘화이트 해커’ 이종문 헤프(HEP : Hacker Education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