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op / featured / SKT·KT·LGU+, 19일부터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7 교환 시작
'갤럭시 노트7' 체험존에서 이치성작가(CHO)와 함께하는 클래스를 열고 ‘노트콘’을 선보였다.

SKT·KT·LGU+, 19일부터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7 교환 시작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배터리 문제로 발생한 갤럭시 노트 7 에 대한 교환 서비스가 시작된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고객 개통일 기준으로 순차 교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은 오는 19일 ‘갤럭시노트7’ 구매 고객에게 MMS 공지를 시작하고, 19일부터 30일까지 ‘갤럭시노트7’ 교환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SK텔레콤은 MMS 공지를 통해 권장 방문 일정, 매장 정보 및 연락처 등을 고객에게 상세히 안내 예정이다. 권장 방문 일정을 고객의 ‘노트7’ 개통일 기준으로 배분해 고객 쏠림 현상을 최소화하고, ‘노트7’을 구매한 매장의 연락처도 공지해 고객이 방문 전 매장 준비 상황을 미리 알 수 있게 했다.

SK텔레콤은 ‘노트7’ 교환 및 기기변경에 따른 유통점의 비용 부담을 경감하는 차원에서 소정의 서비스 수수료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 예약 고객에게는 별도 택배서비스, 지점 방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노트7’ 구매 고객은 기존 단말이 파손됐거나 본체만 있어도 본인 비용 부담 없이 교환 가능하고, 기존에 받기로 했던 예약 가입 사은품도 수령 받을 수 있다. 교환은 ‘노트7’을 구매한 매장에서만 가능하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도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갤럭시노트7’ 제품교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7’ 제품교환은 기존에 이용하던 단말을 가지고 ‘구입한 대리점(매장)’을 방문하면 가능하며, 기존에 이용하던 노트7과 동일한 색상으로만 교환이 가능하다. 본인이 개통한 대리점은 전담 고객센터(1577-3670)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단, 19일부터 21일까지는 다소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22일 이후 대리점에 내방할 경우 제품교환이 보다 원활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직영온라인 ‘올레샵’ 구매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3사 중 유일하게 원하는 장소에서 받을 수 있는 ‘교환예약 시스템’을 가동중이다. 올레샵 ‘My샵’ 메뉴에 접속하면 제품교환을 위해 방문할 M&S 직영점 선택이 가능하며 방문일정도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KT는 고객뿐만 아니라 유통 케어를 위한 프로그램도 가동하고 있다. KT는 유통망에 노트7 교환 및 개통취소 건당 소정의 처리 비용을 지원하고 유통점의 각종 여신과 채권기준도 완화해 유통망과의 상생을 기하고 있다.

또한 대리점의 교환업무 부담 최소화를 위해 ‘노트7 교환 지원시스템’을 별도로 구축하여 교환업무를 도울 계획이다. 교환 지원시스템에서는 자기 대리점에서 노트7을 개통한 고객 리스트를 조회 할 수 있고 고객별 ‘교환대상’, ‘교환예약’, ‘교환완료’ 처리 등이 가능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9월말까지 KT에서 ‘갤럭시노트7’ 제품교환을 한 모든 고객에게는 소정의 ‘스타벅스 기프티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며, 10월 이후에는 전국 180여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내방하여 제품교환을 받을 수 있다. 10월 이후 제품교환에 관한 사항은 삼성전자에서 별도로 안내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갤럭시 노트7 제품 교환 서비스를 전국 유플러스 매장 및 판매점에서 시행해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 노트7을 구매한 고객은 19일부터 전국 어디서나 교환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 노트7을 구입한 고객은 구입처 또는 전국 유플러스 매장 및 판매점 어디서나 교환이 가능하다. 온라인 구매몰 U+Shop에서 갤럭시 노트7을 구매한 고객도 전국 유플러스 매장 및 판매점 어디서나 교환을 받을 수 있다. 교환은 동일한 색상으로만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17일에 교환에 관한 안내 MMS를 전체 노트7 구매 고객에게 발송했으며, 교환 일자 초기에는 매장 재고 상황이나 다수 고객 방문으로 인한 혼잡이 우려되므로 적절한 시기에 방문해줄 것에 대해 양해를 요청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전국의 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면 ‘휴대폰 데이터 안심이동 서비스’로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노트7의 모든 앱 및 데이터를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스마트폰에 저장된 앱은 물론 문자, 사진·동영상 등 모든 데이터를 새 폰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주소록과 메시지만 옮길 시 5분 이내에 가능하고 미디어 데이터(사진 1000장, 대용량 동영상)까지 포함해 이동 시 20~30분 가량만 소요돼 편리하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Check Also

최대규모 클라우드 행사 ‘AWS Summit Seoul 2017’ …4월 19일~20일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올해는 이틀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가 열린다. 클라우드 서비스 1위 …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