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목요일

익스트림네트웍스, 지브라 무선 LAN 사업 인수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익스트림네트웍스가 무선 분야의 빈틈을 채운다. 익스트림 네트웍스 (NASDAQ : EXTR)와 지브라 테크놀로지 (NASDAQ : ZBRA)가 익스트림네트웍스가 지브라를 인수한다.

이번 인수로 익스트림은 무선 랜 시장에서 주력해왔던  캠퍼스와 기업에서의 점유율 3위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 이 거래는 지브라가 혁신적인 기업 자산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장 선도 카테고리에서 전략적인 초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할 것이다.

이와 같은 거래는 규제 승인을 포함하는 클로징 조건에 맞추어 2016 년 4 분기(익스트림 네트웍스 회계 연도 2017 년 2 분기)에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드 메여코드 익스트림네트웍스의 CEO 는 “지브라의 랜 기술과 리테일, 운송 및 물류, 고객과의 좋은 관계와 가트너 매직 퀀더런트에서 전도유망군에 선정된 익스트림네트웍스의 유무선 기능의 결합은 무선랜 기업 및 캠퍼스 시장에서 업계 3위를 창조하는 최강의 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무선 랜은 네트워크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이다. 혁신적이고 선구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우리의 유산은 오늘의 발표를 통해, 그들의 유, 무선 네트워크를 넘어 통일된 가시성 및 제어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우리의 헌신과 노력을 더욱 빛나게 해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지브라의 CEO 앤더스 구스타프는 “무선 랜 사업에서 익스트림 네트웍스는 순수 집중투자 네트워킹 회사로써 이상적으로 적합하며, 우리는 지브라의 직원들이 랜에 관련한 그간의 기여와 미래에 할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이 거래는 우리가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에셋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에 있어 집중 할 수 있게 해줄 것이며. 또한 우리의 파트너와 공동으로 우리의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그들의 작업에 대해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스마트한 결정을 도울 것입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우리의 사업을 평가하고 강력한 성장 및 높은 수익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분야에 초점을 둘 것이다. 오늘의 발표는 우리의 주주들에게 그 약속을 예시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익스트림의 전략 적합성
이번 인수는 익스트림네트웍스의 엔드투엔드, 유, 무선 소프트웨어 기반 네트워킹 솔루션을 확장 및 강화하며 버티컬 마켓의 포커스 역시 보완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 분석 회사에 따르면, 통합 랜 사업은 그 결합 대상 시장에서 세번째로 큰 공급자가 될 것이며, 네 번째로 큰 시장점유율을 갖게 될 것이다. 익스트림은 또한 지브라의 고객, 인력 및 기술 자산을 취득하게 된다.

지브라의 랜 고객들은 익스트림 네트웍스의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혜택을 얻게 될 것이다. 이번 인수는 익스트림 네트웍스를 교육, 의료, 서비스 업, 제조를 넘어 주 및 지방 정부 시장, 그리고 소매, 운송 및 물류등의 새로운 버티컬 산업에서도 추가적인 성장의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

각 버티컬 시장의 모든 랜 고객들은 그들이 소유한 솔루션에 관계없이 수상에 빛나는 익스트림 네트웍스의 ExtremeWorks  서비스 제공을 받을 수 있으며, 익스트림의 최고의 브리드 모빌리티 솔루션 역시 익스트림 파트너 프로그램의 모든 등록된 리셀러에게 제공될 것이다.

익스트림네트웍스는 ExtremeWireless, ExtremeManagement, ExtremeControl, ExtremeAnalytics, ExtremeSwitching, ExtremeCloud를 포함하는 회사의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가며, 새로 인수 한 기술에도 지속적인 투자 할 것이다.

이러한 솔루션은 WiNG 무선 운영 시스템, NSight 고급 네트워크 문제 해결, 서비스 보증 및 공급업체에 얽매이지 않는 에어디펜스 솔루션을 포함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한다. 인수를 통해, 익스트림네트웍스는 사내에서 기존 제품에 대한 서비스 기능을 관리 및 추가 하며, 모든 고객을 위한 보다 폭 넓은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

익스트림네트웍스는 이번 인수가 회계 연도 2017에 대한 현금 흐름과 실적에 긍정적 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취득한 WLAN 자산에서만 연간 매출 이상 1억 천 오백만 달러를 벌어들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래의 구매 가격은 약 620억원 (USD55M)이다. 익스트림은 이 거래와 관련한 거래 신용에서 자금 조달에 최선을 다하고 수중에 있는 현금의 조합으로 거래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이 거래는 특정 규제 승인을 포함하는 클로징 조건에 따라 2016년 4분기(익스트림 네트워크 용 회계연도 2017년 2분기에 해당)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