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MIcrosoft Ignite 2016 Atlanta

MS, 윈도우 서버 2016 공식 발표…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윈도우 서버 2016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체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를 운영하면서 얻은 데이터센터 구축과 관리 경험을 통해 고객이 진정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를 통해 전 산업분야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부문 스캇 구스리(Scott Guthrie) 수석 부사장은 키노트 세션에서 이렇게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아틀랜타에서 26일부터 30일(현지시각)까지 진행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컨퍼런스(Microsoft Ignite Conference)에서 윈도우 서버 2016(Windows Server 2016)을 발표했다. 애저라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적용한 후 이를 제품으로 출시하면서 안정성과 퍼블릭, 프라이빗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실제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윈도우 서버 2016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운영 시스템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더욱 빠른 IT 혁신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강화된 다중레이어 보안(Advanced multilayer security)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구현(SDDC, Software Defined Datacenter)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모두에서 준비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Cloud-ready Application Platform)이라는 3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발표된 시스템 센터 2016(System Center 2016)은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의 배열, 환경설정, 관리 및 모니터링을 단순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도커(Docker)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CS 도커 엔진(Commercially Supported Docker Engine)을 윈도우 서버 2016 고객에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한다고 밝혔다. 도커는 기존의 하드웨어 가상화가 아닌 커널 단의 OS 가상화를 지원하는 컨테이너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CS 도커 엔진의 엔터프라이즈급 지원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서버, 시스템 센터, 애저 및 애저 스택 등으로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체에 걸친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이번 윈도우 서버 2016 및 시스템 센터 2016 발표를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되었다. 또한 향후 비즈니스에 대비할 수 있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객의 인프라 전환을 지원해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슈퍼컴퓨터를 제공한다는 가능성을 열었다.

그 밖에도 이그나이트 컨퍼런스 행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보안 ▲인텔리전스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에서 ‘보다 개인화된 컴퓨팅’, ‘생산성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정의’,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구축’이라는 비전을 더욱 확장하고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해줄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 및 기술을 대거 소개했다.

MIcrosoft Ignite 2016 Atlanta
Microsoft Ignite 2016 Atlanta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및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천한 고객 사례도 소개되었다. 애저와 다이나믹스365(Dynamics365) 솔루션 등 클라우드 분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한 어도비(Adobe), 애저 기반으로 클라우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9%에서 58%로 끌어올려 클라우드 업무 환경을 갖춘 글로벌 컨설팅 기업 액센추어(Accenture) 사례가 발표되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코그니티브 서비스(Microsoft Cognitive Services)를 활용해 운전자의 셀피(Selfie)사진으로 안전한 ID 확인 기능을 구현한 우버(Uber), 전사적으로 오피스 365를 활용해 협업 환경을 구현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 등을 이룬 헨켈(HenKel) 등의 사례가 공유되었다.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금융·법조·공공기관 등 AI 환각현상 해결 위해 RAG 적극 활용 ‘눈길’···스켈터랩스, ‘벨라 큐나’ 활용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생성형 AI 서비스의 환각(Hallucination)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검색증강생성(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가 주목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