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Computing / Cloud / 티맥스, ‘클라우드 데이 2016’ 개최…10월 19일 코엑스

티맥스, ‘클라우드 데이 2016’ 개최…10월 19일 코엑스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국내 대표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 티맥스가 본격적인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대외에 알리고, 새롭고 혁신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와 관계사인 티맥스클라우드(대표 박학래)는 오는 10월 19일(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에서 고객 및 일반인 대상으로 자사의 연례 최대 행사인 ‘티맥스클라우드 데이 2016’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미래를 향한 도전, 세상을 바꾸는 클라우드”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행사에서 티맥스는 미래 IT의 가장 큰 화두이자 최근 아마존, MS, 오라클 등 대형 글로벌 IT 기업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클라우드 시장에 도전장을 던지고 차별화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유일의 미들웨어, DBMS, OS 등 3대 시스템 소프트웨어에 대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업무 환경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신기술과 솔루션을 대거 발표한다. 최상의 가상화 기술을 제공하는 ‘TmaxIaaS’부터 개발에서 운영까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TmaxPaaS’와 자바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 ‘프로오브젝트(ProObject) 7’, 네트워크의 개념을 바꿀 ‘ProSDN’, 클라우드 시대를 선도할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티베로 제타(Tibero Zeta)’ 등이 소개된다.

‘티맥스클라우드 데이 2016’은 티맥스클라우드 홈페이지(www.tmaxcloud.co.kr)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선착순 참석 이벤트, 설문 및 현장 즉석 이벤트 등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기념품 및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티맥스소프트 장인수 대표는 “티맥스는 매년 신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는 대형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왔는데 올해 키워드인 클라우드는 티맥스 기술력의 모든 것을 집대성한 것”이라며, “미들웨어, DBMS, OS에 이어 미래 IT를 향한 티맥스의 새로운 도전인 티맥스 클라우드가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 지 생생한 현장에서 직접 확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테크수다 Techsuda>

테크수다 관전포인트 : 티맥스가 클라우드를?

테크수다 관전포인트 : 티맥스가 클라우드를?

tmaxcloudday2016티맥스소프트가 클라우드데이 2016 행사를 마련한다. 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는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애플리케이션 개발관련한 PaaS(Platform as a Service),  개발 프레임워크인 ‘프로오브젝트 7, SDN, 데이터베이스인 티베로 제타까지. 티맥스소프트가 OS, DB, 미들웨어 등을 제공하는 상황에서 클라우드 시장에 뛰어드는 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PaaS의 경우는 미들웨어 입장에서는 오히려 늦게 뛰어들었다고 해야 한다. 이미 KT와 협력해 관련 사업을 전개한 적이 있다. 소기의 성과를 내지는 못했지만.

미들웨어 분야에서 지속적인 행보를 가져가려면 PaaS를 장악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리고 티맥스소프트는 WAS 관련해서 아마존웹서비스에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외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회사 위에 다양하 자사 제품을 올리면서 동시에 자사 제품을 PaaS 로 직접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놀라운 건 IaaS분야다. KT, 이노그리드를 비롯해서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BM 소프트레이어, 구글 등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회사들도 IaaS 분야는 철저한 가격 경쟁이 진행되고 있는 전형적인 ‘레드오션’인 시장이다. 데이터센터 운영 이슈도 있는데 어떤 전략이 공개될지 주목된다. 특히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클라우드데이를 통해 리눅스를 비롯해 올 초 선보인 운영체제 개발 관련한 오픈소스 저작권 이슈도 공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리눅스 분야에서도 어떤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지, HP나 화웨이와 같은 서버 벤더들과 함께 하는 미들웨어 어플라이언스 전략이 IaaS 분야에서도 적용되는지 살펴볼 필요도 있다.

해야 할 일은 많고 테크 분야는 너무나 빨리 변하고 있다. 오픈소스가 세상을 집어 삼키고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소스를 공개하지 않는 기업이다. 과연 이 업체가 자사의 기술과 오픈소스를 얼마나 잘 버무리며 이런 세상 변화에 적응하고 대응하면서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지 1주일만 기다려보자.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참고자료> 티맥스클라우드 데이 2016 행사 개요
제목: 미래를 향한 도전, 세상을 바꾸는 클라우드
일시: 2016년 10월 19일 수요일, 13:00~18:00
장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524 코엑스(COEX) 3층 오디토리움
주최: ㈜티맥스소프트, ㈜티맥스클라우드
사전등록 마감: 2016년 10월 18일(화요일) 18:00까지
행사문의: 티맥스클라우드 데이 2016 운영사무국 (tmaxcloud@tmax.co.kr, 02-6324-7374)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tmaxHQ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Check Also

최대규모 클라우드 행사 ‘AWS Summit Seoul 2017’ …4월 19일~20일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올해는 이틀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가 열린다. 클라우드 서비스 1위 …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