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 월요일
Home / Top / featured / 도라이브 원격 인터뷰(1탄) : 알리 클라우드의 모든 것 – 중국 항저우 이원 생중계

도라이브 원격 인터뷰(1탄) : 알리 클라우드의 모든 것 – 중국 항저우 이원 생중계

와우. 중국 항저우와 대한민국 서울을 연결하는 원격 라이브 인터뷰. 알리클라우드의 모든 것을 알려주마!!!

10월 13일(목)~16(일) 일정으로 중국 항저우 윤치에서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사업을 이끌고 있는 알리클라우드가 대규모 클라우드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

홈페이지 : https://yunqi.aliyun.com/

테크인사이트 (데일리 아젠다) : https://yunqi.aliyun.com/2016/hangzhou/techinsight?spm=5176.8183711.487201.8.5Z08so

Joshua Cho 조성범 알리클라우드 한국 지사장과 정승원 (Eugene S. Chung)기술 이사가 이 행사에 참여합니다. 알리클라우드 국내 파트너사들도 함께 참여를 한다고 합니다.

도라이브는 이 행사에 가고 싶었지만 못갔습니다. 아쉬움을 달랠 겸 해서 아예 중국 항저우로 날라간 두 분을 13일 목요일 오후 5시와 14일 금요일 오후 5시에 각각 원격 인터뷰로 만나볼 계획입니다.

도라이브 사상 처음으로 이뤄지는 원격 인터뷰인데 그 주인공인 저 두분입니다. 새로운 시도에 동참해주신 두 분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그리고 막구가내로 이것 저것 시도하는데도 시청해주시는 도라이브 팬들에게 이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인사를 드립니다. 그래 가는거야!!!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외 기업들은 알리클라우드를 잘 알고 계실겁니다. 모르는 분들은 11월 11일에 엄청난 트래픽을 처리하며 매년 새로운 역사를 쓰는 ‘인프라’로서 기억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테크수다 Dolive>

Techsuda Webinar

추천 기사

[GTC 2018] ‘VR·디지털트원·랜더링·자율주행’이 하나로…젠슨 황 엔비디아 CEO, “이걸 뭐라고 불러야지?”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GTC) 2018 기조연설에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을 위한 드라이브 컨스텔레이션 시뮬레이션(NVIDIA DRIVE™ Constellation) 시스템을 시연한 후 이렇게 말했다. 운전자가 가상환경(VR) 기기를 장착하고 자율자동차 시뮬레이션을 하면 실제 오프라인에 있는 자율주행 차가 도로를 달리고 주차를 할 수 있는 상황을 보여줬다. 행사장에 간 매일경제 손재권 기자는 페이스북에 'VR+디지털트원+랜더링+자율주행 합쳤음'이라는 포스팅을 날렸다. 엔비디아는 이번 발표 이외에도 Arm과 파트너십 체결로 IoT 디바이스에 딥 러닝 적용,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용 딥 러닝 추론 역량 확대 ( GPU 추론, CPU 대비 최대 190배 이상 빨라), 세계 정상급 딥 러닝 컴퓨팅 플랫폼의 성능을 6개월 만에 10배 향상, 엔비디아 쿼드로 GV100 GPU 출시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가능한 워크스테이션 지원 등 다양한 기술을 뽑냈다. 특히 쿼드로 GV100 GPU에 대해 '엔비디아 RTX 기술, 컴퓨터 그래픽 분야에서 최근 15년 내 최대 성과'로 꼽았다.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