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pot News / 한국 영화 ‘판도라, 넷플릭스 통해 190개국서 본다

한국 영화 ‘판도라, 넷플릭스 통해 190개국서 본다

[테크수다 도안구 기자 eyeball@techsuda.com] 한국 영화 최초로 넷플릭스가 사전 구매 후 배급하는 작품이 나왔다. 주인공은 판도라(http://pandoramovie.modoo.at)

세계적인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Netflix)와 한국 영화투자배급사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가 곧 개봉 예정인 한국 영화 <판도라>에 대한 국내 및 해외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pandora_mosaagivw7
출처 : 영화 판도라 사이트

넷플릭스가 한국영화의 글로벌 판권을 사전에 구매해 전 세계 배급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재난블록버스터 영화인 <판도라>는 CAC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고 <연가시>의 박정우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4년 간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만큼 탄탄하고 긴장감 있는 스토리와 초대형 스케일,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지난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에서 전 세계가 관심을 가질 만한 소재와 높은 영화의 완성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 <판도라>는 넷플릭스를 통해 2017년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190여개 넷플릭스 서비스 국가에 독점으로 제공 될 예정이며, 한국에서는 극장 개봉 이후 넷플릭스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넷플릭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판도라> 외에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가 배급하는 다른 한국 영화도 서비스에 추가하며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 가입자들이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한국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넷플릭스 콘텐츠 라이선싱 부사장 로버트 로이(Rob Roy)는 “<판도라>와 같이 수준 높은 한국 영화들을 넷플릭스 가입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넷플릭스는 인터넷을 통한 경계가 없는 세상에서 최고의 엔터테인먼트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기회로 지역에 상관 없이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야기로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NEW 김우택 총괄 대표는 “혁신적인 글로벌 콘텐츠 유통회사인 넷플릭스와 파트너가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판도라>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개국에 동시에 공개된다는 점이 더욱 특별하다.”며, “<부산행>이 아시아 전역에서 흥행에 성공한 데 이어, 글로벌 관심사인 원전을 소재로 한 <판도라>가 전세계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는 한국 영화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화 <판도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강진에 이어 한반도를 위협하는 원전사고까지 예고없이 찾아온 대한민국 초유의 재난 속에서 최악의 사태를 막기 위한 평범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 영화다. 배우 김남길이 원전사고의 위험으로부터 가족과 나라를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는 인물인 ‘재혁’역을 맡았으며, 김영애, 문정희, 정진영, 이경영, 강신일, 김대명, 유승목, 김주현 그리고 김명민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최고의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Check Also

도라이브 스타트업 : 전성훈 클래스카드 대표…”간단한게 가장 강력하다”

[사회 :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진행과 촬영 서준석PD seopd@techsuda.com] 에듀테크를 표방하는 스타트업들이 많다. 특히나 …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