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실시간‧사전 예측 시대로…오라클, 분석 사업 강화

oraclekoreaappsvp20130529

변종환 한국오라클 애플리케이션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구체적인 사례들이 나오면서 고객들은 오라클의 비즈니스 분석(Oracle Business Analytics) 사업과 솔루션들을 신뢰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하고 “실시간 의사 결정을 비롯해 이제는 과거가 아닌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추세로 바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국오라클이 엑사리틱스(Exalytics)와 엔데카((Endeca)에 이은 분석 솔루션인 ‘RTD(Real Time Decisions)’소개했다.

오라클은 비정형 데이터와 관련되어서는 오라클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로 대응을 하고 이를 정형 데이터를 처리하는 엑사데이터 장보와 연동시키고 엑사리틱스와 엔터카, RTD를 통해서 각 상황에 필요한 내용들을 분석할 수 있도록 전체 라인업을 하나씩 채워나가고 있다.

전세계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시장을 장악한 오라클이니만큼 이를 기반으로 분석 시장까지 차근차근 장악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한국오라클보도자료 

오라클, ‘오라클 RTD’ 출시로 애널리틱스 비즈니스 박차

– 엑사리틱스, 엔데카에 이은 분석 솔루션 로드맵 강화
– 오라클 RTD, 고객별 맞춤화된 메시지와 비즈니스 규칙 분석해 실시간 의사결정 지원

한국오라클(사장 유원식)은 28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빅데이터는 물론, 기업 마케팅 그 자체의 진화를 지원하는 오라클 RTD(Real-Time Decisions) 솔루션을 소개하고, 한층 강화된 오라클 비즈니스 애널리틱스(Oracle Business Analytics) 전략을 발표했다.

오라클은 기업이 IT를 단순화시키면서 혁신을 선도하고 운영을 최적화하는 실시간 통찰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오라클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솔루션에 대한 개발 및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기업이 비즈니스 모든 측면에서 빠르고 안정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가장 완전하고 개방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오라클이 소개한 오라클 RTD는 완전한 의사결정 관리 솔루션으로, 의사결정 및 추천을 실시간으로 지원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 내에서 의사결정을 자동적으로 실행, 모든 고객 상호작용에 맞춤화된 메시지를 생성한다. 또한, 비즈니스 규칙과 예측 분석을 활용해 실시간 상황 기반의 최상의 액션을 실행하고, 고객 상호작용의 가치를 극대화한다.

특히, 오라클 RTD는 상호작용의 접점에서 실시간 의사결정과 함께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모든 채널을 통해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조율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위해 클로즈 루프(close-loop) 예측 분석과 함께 의사결정을 서비스로서 통합한다. 또한, 의사결정을 관리, 모니터링 및 개선하는 풍부한 유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즈니스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오버헤드 및 IT비용을 최소화한다.

한편, 오라클은 업계 최초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머신인 오라클 엑사리틱스 인메모리 머신(Oracle Exalytics In-Memory Machine)으로 분석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왔다. 오라클 엑사리틱스 인메모리 머신은 데이터 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애플리케이션의 모델링 및 플래닝의 생산성과 성능을 향상시키고, IT 인프라의 비용 및 복잡성을 제거하기 위해 고성능 하드웨어에 엔지니어드하여 업계 최상의 애널리틱스 및 인메모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라클 엔데카 인포메이션 디스커버리 3.0(Oracle Endeca Information Discovery 3.0)은 기존 애널리틱스 애플리케이션의 신뢰 가능한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비즈니스 유저의 디스커버리 경험, 새로운 개인 데이터 로드 및 오라클 BI 서버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가상화를 지원하는 완전히 재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일례로 토요타는 타임투마켓(Time-to-Market)을 80%정도 감소시켰으며, 품질보증 비용 감축 및 리콜주기를 단축했다. 또한, 미국의 식품 회사 랜드 오레이크(Land O’Lakes)는 고객 수익성을 증가시키고 데이터 분석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  한국오라클의 빅데이터와 RTD PDF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OCW 2023] 오라클, 벡터 스토어·신규 생성형 AI 기능으로 MySQL 히트웨이브 혁신 지속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오라클의 에드워드 스크리븐(Edward Screven) 최고기업아키텍트(Chief Corporate Architect)는 “오늘 발표된 MySQL 히트웨이브의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