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op / featured / 한국MS·아산나눔재단, ‘이매진컵 2017 한국대표 선발전’ 공동 개최

한국MS·아산나눔재단, ‘이매진컵 2017 한국대표 선발전’ 공동 개최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이매진컵 2017 한국대표 선발전’을 아산나눔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매진컵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 세계 만 16세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생 IT 월드컵이다.

이혁희 아산나눔재단 팀장은 “전 세계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차세대 IT 리더들을 위한 성장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이매진컵 한국대표 선발전을 공동으로 주최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패기 넘치는 청년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열정을 나누는 값진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특히 2017년은 행사 개최 15주년을 맞아 다양한 변화가 예고된다. 우선 기존 경쟁 분야인 월드 시티즌십(World Citizenship), 게임(Games), 이노베이션(Innovation) 3개 부문이 하나로 통합되어 진행된다. 이매진컵 2017 월드파이널의 상금 규모도 5만 달러에서 10만 달러로 늘어났으며, 이와 함께 12만 달러 상당의 애저(Azure) 크레딧이 추가로 주어진다.

한국대회는 2017년 3월 온라인 예선 원서 마감 후, 내부심사를 통해 8개팀을 선발, 5월 한국대표 선발전을 통해 전 세계 대학생들과 경쟁할 국가대표를 선발하게 된다.

양사는 ‘이매진컵 2017 한국대표 선발전’ 공동 개최를 비롯해 창업 육성 및 활성화 지원을 위해 서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아산나눔재단의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 기술멘토링 및 자사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를 지원한다. 아산나눔재단은 한국 대표 선발을 위한 심사에 참여하며 이매진컵 2017 한국 대표 선발전 전반을 지원한다.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장은 “청년창업 지원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아산나눔재단과 공동으로 행사를 주최하게 돼 내년 이매진컵이 더욱 풍성하게 치러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한국 학생들이 세계를 향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매진컵 2017 대회의 주요 내용과 한국대표 선발전 일정, 그리고 참가자들을 위한 주의사항과 Q&A를 진행하는 공식 설명회를 28일 강남구 역삼동 ‘MARU180’에서 개최한다. 이매진컵과 관련한 문의는 해당 이메일(imaginecupkr@microsoft.com)을 통해 가능하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최대규모 클라우드 행사 ‘AWS Summit Seoul 2017’ …4월 19일~20일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올해는 이틀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가 열린다. 클라우드 서비스 1위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