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화요일

도라이브 테크 : AWS re:Invent 2016 브리핑 – 양승도 아키텍트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전세계 클라우드 서비스 1위 업체인 아마존웹서비스(AWS)는 2016년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티안 호텔에서 AWS re:Invent 2016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생방송 도라이브에서는 도안구 기자와 서준석 PD가 2017년 1월 9일 화요일 오후 5시에 현장에 다녀온 AWS 코리아 양승도 솔루션 아키텍트를 초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1. 자기 소개를 부탁한다.
2. AWS는 어떠한 회사인가?
3. 1월 18일에 AWS 클라우드 행사를 준비중이다. 어떤 행사인지 소개해 달라.
4. AWS re:Invent 2016 행사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달라
5. 가장 큰 주제는 무엇이었는가?
6. 다양한 신규 서비스 및 기능이 발표 되었다고 들었는데 이에 대해 소개해달라.
7. 이러한 신규 서비스 및 기능(특히 AI 서비스 관련)들이 국내에서는 언제쯤 제공 될 예정인가?
8. 고객들로부터 가장 좋은 반응과 피드백을 받은 서비스는 무엇인가?
9. 2017년을 맞아 AWS의 국내 시장에 대한 비전과 전략은 무엇인가?
10. AWS Cloud 2017 행사에서는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두고 참관하면 좋을지 알려 달라.
11. 서버리스 쿼리 서비스인 아테나에 대해서 좀 설명을 부탁드린다.
12. 이 서비스가 기업들의 DW 대체하게 되는 것인지, 아니면 기업들은 내부 DW 혹은 데이터 마트들과 아테나를 어떻게 연계시켜서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부탁드린다.
13. 인공지능과 머신러닝하면 구글이 제공하는 텐서플로우 이야기가 더 많고 개발자들은 이걸 활용한다. 아마존웹서비스에서는 어떤 것들이 있고 활용할 수 있는지, 사례가 있다면 설명도 부탁드린다. <테크수다 도라이브 : Techsuda Dolive>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장성우 한국오라클 전무, “기업 내 생성형 AI 구축과 서비스도 모던 데이터 플랫폼이 지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오라클은 데이터베이스 회사답게 가장 코어에서 생성형 AI 환경을 마련하려는 고객들의 고민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