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I-유원대학교, 클라우드 사회맞춤형 학과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 (MOU) 체결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회장 이문환)는 한국글로벌널리지(대표 김동하)와 함께 U1대학교(총장 채훈관)에서 추진하는 클라우드 IT 사회맞춤형 학과의 신설 및 운영을 위해 교과과정 설계는 물론 졸업생의 취업연계를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산․학 협력을 통해 취업 미스매치 해소 등 산업계의 수요에 부응하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 링크사업과 연계한 것으로 지역의 클라우드 산업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커리큘럼 개발TF(가칭)를 구성하여 교과과정 설계 및 교수진을 구성하는 등 학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논의 및 협의해 갈 예정이다. 특히, 협회는 학생의 취업연계를 위해 수요기업 발굴 등 취업매칭 및 멘토역할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김영훈 부회장은 향후 4차산업혁명의 기반 인 클라우드가 대학의 학부과정으로 신설되기는 처음인 것으로 안다며 클라우드 현장 실무교육을 통해 인재가 배출된다면 클라우드 산업은 물론 4차산업의 발전에 든든한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스타트업 : 이종문 HEP 대표, “화이트 해커가 뭘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이번 초대 손님은 16살부터 해킹의 세상에 재미를 붙인 ‘화이트 해커’ 이종문 헤프(HEP : Hacker Education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