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 화요일
Home / Spot News / 한컴, LG전자에 모바일 프린트 솔루션 기본 공급

한컴, LG전자에 모바일 프린트 솔루션 기본 공급

lgg2-201308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대표 이홍구/이하 한컴)는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인 ‘LG G2’ 에 모바일 프린트 기능을 지원하는 ‘씽크프리 모바일 프린트(Thinkfree Mobile Print)’ 솔루션을 기본공급하게 되었다고 19일 밝혔다.

한컴은 이번 탑재를 계기로 LG전자의 주력 스마트폰에 모바일 프린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기본 공급하는 건으로 의미가 있다. 한컴은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는 모바일 프린트 분야에서 대규모 공급 사례를 발굴, 신규매출을 창출하게 되었다.

‘씽크프리 모바일 프린트’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기기의 다양한 문서 및 정보 형식(오피스 문서, PDF, 웹, 지도, 사진)을 별도의 선 연결이나 드라이버 설치 없이 무선으로 출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다. 한컴은, 올해 초, 모바일 프린팅 분야 선도기업인 영국의 ‘소프트웨어 이미징(Software Imaging)’사를 인수, 기술력을 보강한 바 있다. 기존의 모바일 프린트 앱의 경우 제조사별로 호환 되지 않았던 반면, 한컴의 솔루션은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한 대부분의 프린터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컴은 2012년 하반기 LG전자의 ‘옵티머스 Vu: Ⅱ’(‘옵티머스 뷰 2’)에 모바일 프린트 솔루션공급을 시작으로, ‘G Pro’를 비롯, 이번 신제품인 ‘LG G2’까지 LG전자의 스마트폰 대부분에 자사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었다. 향후, LG전자 주력모델인 ‘LG G2’의 글로벌 진출로, 한컴의 솔루션도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고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한컴은 모바일 오피스인 ‘씽크프리 모바일’로 안드로이드 OS 기반에서 선도적 위치를 점유한데 더해, 모바일 프린트 솔루션인 ‘씽크프리 모바일 프린트’로 성과를 거두며, 급변하는 IT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한컴은 이후로도 최신 OS와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다각적 제품 개발과 함께, 글로벌 기업들에 대한 수출을 확대하여, 모바일 솔루션 전 분야의 리더로 자리 잡는다는 계획이다.

추천 기사

[IFA 2016] LG전자·아마존, 스마트홈 협력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회사인 美 아마존(Amazon)과 스마트홈 분야에서 손을 잡았다. …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