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금요일

도라이브 ‘AWS Summit 서울 2017’에 가다…’파트너 경쟁력이 AWS의 힘’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국내 최대 클라우드 업계 행사인 AWS Summit 2017가 지난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클라우드를 통한 비즈니스 재혁신’이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AWS Summit은 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를 조망하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산업별, 기술별 80여개의 심도 깊은 강연이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행사 참가자를 위해 AWS와 파트너, 고객들은 클라우드 솔루션 부스를 양일간 운영했다. 30개 이상의 다양한 부스에서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도입과 활용에 대한 논의도 가능했다. 테크수다 도라이브에서는 AWS 서밋 서울 2017에 참가한 AWS코리아 한국 파트너들 부스를 찾아 인터뷰를 진행했다.

1. 한국CA 강하라 이사
            – 15:50-19:15 

1. 간략히 개인 소개와 회사 소개를 부탁한다.

한국CA Technologies에서 보안 솔루션 사업부를 담당하고 있는 강하라 이사이다. CA는 모니터링, API관리, 데브옵스(Devops)와 보안을 주사업으로 하며, 이번 AWS Summit에는 보안솔루션으로 참여했다. 보안 솔루션 중, 클라우드 환경에서 계정 수명주기(Life Cycle)을 자동적으로 관리하고, 특권 계정 접근 제어를 제공하는 IAM솔루션을 이번에 선보이고 있다. 주요 전시 제품은 CA PAM(Privileged Access Manager)라고 하는 클라우드 환경의 특권 계정 접근 관리 솔루션이다.

2. AWS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와 성과는 무엇인가?

CA는 On-Premise환경에서 IAM 보안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며, 가트너(Gartner) 같은 다양한 시장 조사 기관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전시하는 CA PAM for AWS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의 특권 계정으로 인한 보안 위협을 관리하고, 각종 규제를 충족하는 솔루션이다. AWS를 사용하는 수많은 고객사들에게 이러한 솔루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긴밀한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고 기존 금융, 대형 제조 고객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을 만날 수 있어 뜻 깊은 자리였다.

3. 앞으로의 활동이나 전략을 소개 부탁한다.

AWS의 국내와 글로벌 협력 관계를 강화하여 꾸준한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해외에서의 클라우드 IAM분야의 파트너쉽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클라우드 IAM분야의 최고 업체로 이미지를 지켜 나가겠다.

4.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되는가?

CA사 홈페이지 혹은 AWS Summit 2017 가이드북에 있는 CA 홍보 페이지의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된다.

[2. 피앤피시큐어 백순용상무]

  • 19:30-23:15 

 

1. 간략히 개인 소개와 회사 소개를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피앤피시큐어에서 기술 총괄을 맡고있는 기술본부장 백순용이다. 저희 회사는 2000년 초 DB접근제어시스템인 DBSAFER를 통한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시스템접근제어 시스템인 DBSAFER AM, 실시간 파일 암호화 솔루션인 DATACRYPTO, 개인정보상시모니터링 시스템인 INFOSAFER, PC에서의 SQL Client 툴에 대한 중앙관리를 통한 중요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인 QueryBox-S등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다.

2. AWS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와 성과는 무엇인가?

저희는 AWS가 국내에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저희 솔루션에서 AWS와 같은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능 개발을 해왔다. 현재는 많은 고객사들의 인프라 환경을 on-premise환경에서 AWS환경으로 전환함에 따라 신속한 서비스 또는 정보를 제공키 위해 AWS 파트너가 되었으며, 이번 ‘AWS Summit 2017 Seoul’ 행사 참가를 통해 관심있는 고객에게 저희 제품을 널리 알리게 된 기회가 되었다.

3. 앞으로의 활동이나 전략을 소개 부탁한다.

향후 고객사의 IT 인프라 환경이 전산실이나 IDC센터의 on-premise형태에서 AWS와 같은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주하고 있는 형태다. AWS와 같은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구축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저희 솔루션은 이런 다양한 구축 환경에서 최적화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만큼 활성화되고 있는 일본의 클라우드 환경에도 국내에서의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작년보다도 올해, 올해보다는 내년에 더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4.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되는가?

홈페이지인  <http://www.pnpsecure.com> www.pnpsecure.com을 통해 저희 회사 및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3. SK 인포섹김용철 팀장]

 

  • 23:40-27:40 SK인포섹 김용철 팀장

1. 간략히 개인 소개와 회사 소개를 부탁한다.

SK인포섹은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정보보안 회사로 정보보안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는 수 많은 보안전문가로 구성된 회사이다. SK인포섹에서 클라우드 사업팀을 맡고 있는 김용철 팀장이다.

2. AWS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와 성과는 무엇인가?

클라우드라는 새로운 환경으로 변화하면서 고객사의 클라우드 보안(Cloud Security)에 대한 요구가 확대되고 있다. SK인포섹은 클라우드 보안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객인지도 및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AWS와 협력하면서 Cloud 환경에 최적화된 정보보호 컨설팅과 솔루션, 관제서비스 등 클라우드 종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여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3. 앞으로의 활동이나 전략을 소개 부탁한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정보보안이라는 큰 과제에 대해 사명감을 가지고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가치 제고에 기여하고자 한다.

4.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되는가?

SK인포섹에서 지원하는 AWS의 모든 보안서비스에 대해 아래의 메일 주소로 연락 주시면 된다.

skinfosecmkt@sk.com

[4. 락플레이스 윤성재 팀장]

  • 28:15-31:15 락플레이스 윤성재 팀장

1. 간략히 개인 소개와 회사 소개를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락플레이스 클라우드팀에서 솔루션 아키텍트들을 이끌고 있는 윤성재이다. 락플레이스는 13년 간 오픈소스 & 클라우드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유지보수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풍부한 마이그레이션·컨설팅 경험과 30개 이상의 파트너십에 기반하여 보다 유연하고 정확하게 고객 문제를 해결해드리기 위해 언제나 노력한다.

지난 4년 간 AWS와 파트너로 활발히 협업하고 있으며 6년연속 오픈소스 전문기업 레드햇의 탑 파트너이기도 하다. 또한, 클라우드 뿐 아니라 OS, DB, WAS, 빅데이터에 경험이 풍부한 80명의 엔지니어가 유기적으로 교류하며 클라우드· 오픈소스 인프라에 대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2.  AWS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와 성과는 무엇인가? 
이유는 13년연혁, 80명 이상 엔지니어, 500여개 이상의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는 오픈소스 전문 기업으로서 기존 온 프레미스 환경에서 AWS 클라우드 전환시 저희 회사의 전환 컨설팅 능력이 상호 시너지를 낼 수가 있다고 판단하여 선택하였다. 성과 중 제일 중요한 부분은 단순 AWS 리셀링 단계에서 벗어나 저희 전문성을 살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 Cloud) 구축 기회와 각종 마이그레이션 전환 컨설팅 등 많은 기회와 부가 매출이 늘어난 점이다.

3. 앞으로의 활동이나 전략을 소개 부탁한다.

앞서도 말씀 드린 바와 같이 하이브리드(Hybrid Cloud) 구축 기회와 각종 마이그레이션 컨설팅은 물론 고객사의 클라우드 이전 및 이관에 따라 발생되는 문제점 및 어려움을 함께하고 해결하여 드리는 전문가 집단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싶다.

4.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되는가?
클라우드 인프라 구성과 운영, 마이그레이션에 고민이 있으시면 락플레이스에 그 솔루션이 있다고 자신한다. 락플레이스 클라우드서비스팀 l aws@rockplace.co.kr / 070-7816-2244 https://rockplace.co.kr

[5. 펜타시큐리티 박지원 팀장]

  • 31:45-35:20 펜타시큐리티 박지원 팀장

1. 간략히 개인 소개와 회사 소개를 부탁한다.

저는 마케팅팀 소속이며, 고객이 원하는 정보 보호 솔루션을 소개하고 전달하는 일을 맡고 있다. 펜타시큐리티는 가치 있는 정보를 보호하고, 사람들이 자유롭게 세상과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회사이다. 20년동안 고객 환경에 꼭 필요한 보안 솔루션을 공급해왔고, 암호화, 웹방화벽, 보안 인증 영역의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IoT 보안 영역에서도 연구 개발 및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 AWS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와 성과는 무엇인가?

저희는 7년 전부터 다양한 가상화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였고 지속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 해왔다. 특히, AWS의 가능성을 일찍이 눈여겨 보고 2014년부터 기술 파트너로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클라우드의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저희의 고객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점점 더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저희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필수적인 정보보안의 3대 요소인 암호화, 웹 보안, 인증 보안을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있다.

3. 앞으로의 활동이나 전략을 소개 부탁한다.

클라우드, IoT 분야에 많은 기업들이 관심이 늘고 있다. 이 영역에 그만큼 많은 정보 자산이 집중될 것이다. 보안 회사의 임무는 이 분야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저희 역시 더 나은 기술을 위한 연구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4.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되는가?

사내에 클라우드사업부가 신설되어, 직통 번호로 연락주시면 된다. 연락처는 02-2125-6668 이다.

[6. 엔클라우드24 맹상영 대표]

  • 35:40-39:30 엔클라우드24 맹상영 대표

1. 간략히 개인 소개와 회사 소개를 부탁한다.

맹상영 대표는 국내 최초, 최대의 CSB(Cloud Service Brokerage)사업자이며 엔클라우드24(www.ncloud24.com)로 더 잘 알려져 있는 ㈜웰데이타시스템의 설립자겸 대표이사이다. 현대정보기술에서의 시작을 발판으로 IT업계의 1세대로서 대한민국의 클라우드 산업을 일궈왔으며 한국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국, 인도 및 동남아 등지에 널리 전파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으로부터 클라우드 유공자 장관상을 표창받기도 했다.

엔클라우드 24는 2011년부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CSB(Cloud Service Brokerage) 사업자로서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컨설팅, 시스템 구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IDC 인프라 서비스, CDN,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WS의 컨설팅 파트너로서, 시스템 아키텍트를 디자인, 설계, 구축, 빌링, 마이그레이션 및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 Korea Mobile Game Association) 부회장사로 기술분과를 맡고 있으며, 게임업체의 클라우드와 IDC 인프라 서비스의 구축 및 활용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업체의 인프라 환경의 구성을 돕고 있다. 회사설립 15년 이상 넘게 축적된 서버 매니지드, 서버 호스팅, 코로케이션, 솔루션 개발 등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24시간*365시간 테크 센터를 운영함으로 고객이 만족하실 때까지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고 있다. 클라우드와 IDC 인프라 서비스의 든든한 파트너이자 클라우드 전문가인 엔클라우드24를 만나보시기 바란다.

2. AWS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와 성과는 무엇인가요?

AWS는 클라우드에서 매우 안정적이고 저렴한 확장형 인프라 플랫폼을 제공하여 전 세계 190개국에 있는 수천 개의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미국, 유럽, 브라질, 싱가포르,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등 전 세계 16개 지리적 리전 내에 42개의 가용 영역을 운영하고 있다. 저희 엔클라우드24는 고객들의 세계 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AWS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판단하에 AWS와 컨설팅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다. 지금까지 50여 게임 고객사를 통해서 100여가지의 게임을 AWS 서비스를 이용하여 출시하였으며 모비릭스, 펀플웍스, 이꼬르(오늘도 환생) 등 성공적으로 게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3. 앞으로의 활동이나 전략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게임 전문 클라우드 업체로서 게임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다양한 게임 개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서버 네트워크 엔진인 Photon Engine, 게임 개발자들의 수익성 강화를 위한 모바일 영상 광고 플랫폼 결합 상품인 애드토리, 기업 관리 솔루션 전문 브랜드 ManageEngine 등 여러가지 솔루션과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Gaming on AWS에도 참가하여 게임 전문 AWS 파트너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중국 위해에 설립한 저희 중국 지사 한아테크를 통해 대중국 사업을 확대하고 중국 시장에 게임을 출시하고자 하는 업체들과 중국의 시장을 잇는 교두보 역할을 강화해나갈 것이다.

4.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되나요?

www.ncloud24.com, consulting@ncloud24.com, 070-4266-7300

[7. 오픈소스컨설팅최지웅 컨설팅 코치]

  • 40:00-45:20 오픈소스컨설팅 최지웅 컨설팅 코치

1. 간략히 개인 소개와 회사 소개를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오픈소스컨설팅 최지웅 컨설팅 코치입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국내 최고의 오픈소스 전문 기업으로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창출하는 회사이다. 테크니컬 아키텍처(Technical Architecture),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Application Architecture) 컨설팅 및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AWS의 공식 컨설팅 파트너사이다.  

2. AWS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와 성과는 무엇인가?

최근에 르노삼성자동차를 AWS 기반 클라우드로 이관 구축을 완료했는데 AWS에서 제공 가능한 탄력적인 인프라 운영과 서비스 응답 속도의 개선을 위한 민첩성이 필요했다. 무엇보다도 세계적인 넘버원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는 단연 AWS이고, AWS 인프라를 사용함으로써 시스템 확장성과 비용 효율성의 실효성을 가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 실제로 60% 정도의 비용 절감을 이루었다.

3. 앞으로의 활동이나 전략을 소개 부탁한다.

새롭게 출시한 RORO(고객사의 기존 운영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손쉽게 마이그레이션)에 집중할 예정이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기업 내에 보유한 인프라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관하고 있는데 고객의 기존 운영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솔루션은 전 세계에 약 5개 정도뿐이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금융/제조 산업분야에 유닉스 서버가 아직 주전산 시스템으로 사용되는 환경에서 이를 리눅스 기반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툴은 세계 최초의 시도이다. 더욱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로 이관할 수 있도록 제품을 최적화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서비스를 창출해 지속적으로 오픈소스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4.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되는가?

오픈소스컨설팅 홈페이지(www.osci.kr)를 방문하거나 sales@osci.kr로 연락주시면 된다.

[8. GS네오텍성무경 과장]

  • 47:30-52:55 GS네오텍 성무경 과장

1. 간략히 개인 소개와 회사 소개를 부탁한다.

저는 GS네오텍에서 사업기획 및 마케팅 총괄담당을 하고 있고 대외홍보담당자의 역할을 하고 있는 성무경 과장이다. 엔지니어 출신으로 지금은 기술 실무와는 동떨어진 일을 하고 있다. 스타트업에 대한 상담도 종종 하고 병행하고 있다. 저희 회사는 74년 설립되어 현재 국내 대표 CDN서비스 전문벤더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동시에 2014년부터 AWS와 파트너쉽을 맺고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되었고 현재는 주로 콘텐츠 프로바이더와 엔터프라이즈 및 공공기업을 위한 컨설팅 및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 AWS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와 성과는 무엇인가?

AWS의 글로벌 커버리지와 빠른 상품전개 그리고 시장에서의 점유율 등이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이다. 특히, 클라우드프론트 라는 CDN관련 상품도 있기 때문에 저희가 가지고 있는 CDN플랫폼과의 연동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 외 저희가 미디어 시장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 AWS가 이와 관련한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있다는 것도 큰 이유라고 할 수 있다. AWS 파트너가 되고 나서 클라우드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매출을 크게 늘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시장의 대세 서비스를 고객에게 완벽하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회사 내부적인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다.

3. 앞으로의 활동이나 전략을 소개 부탁한다.

컨설팅 파트너와 솔루션 파트너의 끈끈한 기술적 교류를 통해 새로운 파트너만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품질과 고객의 요구를 끊임없이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상품군을 설계중이다. 특히, 국내외 보안 및 APM 그리고 미디어 업체들과 기술 협력을 통해 기존에 당사CDN사업에서 제공하던 빠른 기술지원센터를 클라우드 고객들에게 확장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풍부한 미디어 시스템 구축 및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및 방송 등 미디어 콘텐츠 프로바이더들에게 보다 저렴하고 친환경적인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미디어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역시 미디어 시스템 구축은 GS네오텍’이란 이미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4.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되는가?

홈페이지인 www.wisen.co.kr 로 오셔서 문의하기메뉴를 통해 문의를 하셔도 되고 02-2630-5795 대표전화로 문의하셔도 된다. 문의나 영업상담이 부담스러우면 대표전화로 전화하셔서 저를 불러주셔도 된다. 그러면 제가 내부 조율을 통해 전문 상담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해드리겠다. 단순 문의, 가격 등 모든 질문에 대해 주저마시고 연락주시길 부탁드린다.

[9. 메가존 이윤미 팀장]

  • 53:40-1:00:20 메가존 이윤미 팀장

1. 간략히 개인 소개와 회사 소개를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메가존에서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팀을 맡고 있는 이윤미 팀장이다. 저희 회사는 2012년 한국 최초 AWS 파트너가 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에서 설계, 구축, 운영, 보안/백업, 지원과 매니지드 서비스와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다.

2. AWS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와 성과는 무엇인가?

무한 가능성을 클라우드 사업, 그 중에서도 글로벌 1위 클라우드 제공 업체인 AWS는 고객에게 안정적인 인프라 서비스 및 다양한 SaaS, Pa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로의 이전을 고민하는 고객이라면 AWS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한다. AWS의 무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보고 있고 그 기반에서 저희 메가존의 기술 경험을 더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최근 3년가량 특히나 회사는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 클라우드 인식의 전환이 되고 있고 저희 메가존을 믿고 함께 하는 고객이 다양해 지고 있다. 게임, 이커머스 등의 비지니스 뿐만아니라 교육, 제조, 금융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비니지스 영역에서 AWS 도입을 준비 또는 사용하고 있다.

3. 앞으로의 활동이나 전략을 소개 부탁한다.

저희 메가존 Data Analysis 팀에서는 AWS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을 요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인프라와 아키텍처를 제공해 드리고 있다. 빅데이터와 AI는 4차 산업혁명에 큰 화두가 되고 있고 이러한 사업은 클라우드에서 가장 최적의 비지니스 모델이 아닐까 생각한다. 앞으로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는 데이터 산업에 있어 데이터 엔지니어의 관점에서 데이터 수집, 적재의 최적화와 기계학습의 효율성을 더할 수 있는 방안을 고객들에게 제안하고,  AWS클라우드를 통해 향후의 데이터 사업의 기반을 마련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

4.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되는가?

홈페이지 www.mz.co.kr 또는 cloud.hosting.kr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ast@mz.co.kr 혹은 02-1644-2243 으로 연락 주면 된다.

[10.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

  • 1:00:35-1:08:20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

1. 간략히 개인 소개와 회사 소개를 부탁한다.

베스핀글로벌의 대표를 맡고 있는 이한주이다. 베스핀글로벌은 기업이 클라우드를 쉽게 도입하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도록  ‘ 클라우드 인프라 설계 및 컨설팅 – 마이그레이션 – 운영 – 관리’ 전반을 수행하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 이다.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사업부에서 출발하여 1년 반 전 독립 법인이 되었으며, 호스트웨이에서 쌓아온 15년 이상의 IDC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외 120여 고객이 베스핀글로벌을 통해 클라우드를 운영 및 관리하고 있다. 중국, 인도, 미국 등 전 세계에 보유한 글로벌 인력을 통해 해외 진출을 계획하는 국내 고객의 클라우드 인프라 또한 운영하고 있다.

2. AWS를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와 성과는 무엇인가?

AWS는 퍼블릭 클라우드의 선두에서 매년, 매 분기 고객의 요구에 맞춰 새로운 기능과 자원들을 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러한 빠른 흐름 속에서 고객들이 길을 잃지 않고 AWS 가 제공하는 가치들을 누릴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특히 AWS가 제공하는 다양한 파트너 프로그램과 협력 시스템은 베스핀글로벌이 이러한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이 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AWS 공인인증자격을 100개 이상, 이중 상위 자격증인 SA PRO 국내 최다로 보유하고 있으며, 얼마전 AWS 가 까다로운 검증절차를 거쳐 부여하는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를 국내 최초로 획득하며 AWS 인프라를 가장 잘 이해하는 파트너로써 인정받았다.

3. 앞으로의 활동이나 전략을 소개 부탁한다.

베스핀글로벌의 성장동력은 ‘사람’ 이다.  현재 베스핀글로벌은 178명의 클라우드 전문가들을 보유하고 있다. 클라우드가 성장하고 많은 고객들이 클라우드를 잘 알고 있는 베스핀글로벌을 선택함에 따라 저희는 더 많은 클라우드 전문가들을 찾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아바타 프로그램’ 이라는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AWS 자격증이 없거나 클라우드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엔지니어들을 클라우드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으며, 인력 양성에 많은 리소스를 투자하고 있다. 클라우드 전문가를 꿈꾸고 있다면 베스핀글로벌에 지원하시기 바란다.

4. 관련 정보를 얻으려면 어디로 연락하면 되는가?

info@bespinglobal.com 혹은 대표번호 1600-0511 로 연락하면 된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장성우 한국오라클 전무, “기업 내 생성형 AI 구축과 서비스도 모던 데이터 플랫폼이 지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오라클은 데이터베이스 회사답게 가장 코어에서 생성형 AI 환경을 마련하려는 고객들의 고민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