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8월 2017

“고객의 AWS 클라우드 비용 최대 80% 절감”…AWS가 더 좋아하는 이유는

AWS의 Advanced Technology Partner인 Spotinst(www.spotinst.com)가 한국에서도 Spotinst Elastigroup 및 Multal Load Balancer 서비스를 시작한다. Spotinst 사의 Asia Pacific & Japan 지역 MD인 Udi Jacoby는 Spotinst가 지난 5월에 ㈜틴드럼시스템즈(www.tindrumsys.com)를 한국총판으로 선정하여, 약 2개월간의 서비스 준비를 마쳤으며, 오는 8월 1일부터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아이들 여름방학 폰·게임·PC앓이’ 극복 이벤트…”엑스키퍼로 관리하세요~~~”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지란지교소프트 (대표 김형곤)는 여름방학을 맞아 스마트 기기 사용시간이 늘어난 자녀들의 생활을 관리하기 위해 스마트폰, PC 사용 관리 솔루션 엑스키퍼의 ‘여름방학 앓이 극복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

»

카카오모빌리티, 8월 1일 공식 출범“…”더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 “설레임과 긴장감이 교차되는 도전의 길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더욱 크고 빠르게 성장할 것이란 확신을 가지고 출발합니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새로운 회사의 수장을 맡은 소감을 이렇게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가 8월 1일 공식 출범했다. 카카오택시, 드라이버, 내비, 주차(출시 예정) 등을 운영하는 카카오 모빌리티 사업부문을 독립한 회사로 지난 6월 글로벌 대체 투자자 TPG 컨소시엄으로부터 5천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정주환 카카오 모빌리티 사업부문장이 대표를 맡았다. 직원은 150여명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동’ 하는 모든 순간을 더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간다는 목표 하에 현재 운영하는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신규 서비스와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택시, 기업용 업무택시–카카오페이 자동 결제 시작 먼저 일 호출수 150만 건을 기록 중인 카카오택시에 3분기 중으로 ‘기업용 업무 택시’ 서비스와 ‘카카오페이 자동 결제’ 기능을 도입한다. 기업용 업무 택시는 택시 회사와 기업이 제휴를 맺고, 기업의 임직원들이 업무 용도로 택시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택시는 업무 택시 제휴를 맺은 기업에 택시 호출/결제/관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비용/예산 관리를 돕는다. 제휴 기업 임직원들도 업무 택시를 선택해 호출하면 하차 시 별도의 결제 과정 없이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스마트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 중인 카카오페이 자동 결제는 운행 요금을 카카오택시 앱에 등록해둔 카카오페이로 자동 결제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운행 요금 결제를 위해 카드를 태깅하거나 현금을 주고받을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다. 카카오택시가 호출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택시 서비스로 진화하는 첫 단계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