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 화요일

카카오톡, 다자간 영상통화 가능한 ‘그룹 페이스톡’ 베타 출시

-1:1 보이스톡 및 페이스톡그룹콜라이브톡 이어 신규 비대면 기능 선보여

그룹채팅방에서 최대 10명까지 사용이모티콘을 활용한 소통도 가능

별도의 설치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손쉽게 이용높은 접근성 갖춰 효율적 활용 기대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가 카카오톡에서 다수의 이용자가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그룹 페이스톡’ 기능을 베타로 새롭게 선보였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필수로 자리잡으며 카카오톡 기반의 음성영상 기능 활용이 증가함에 따라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그룹 페이스톡을 출시하게 됐다. 1:1 보이스톡과 페이스톡그룹콜라이브톡 등을 비대면 기능으로 지원해온 카카오톡에 새로운 영상 통화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카카오톡 그룹채팅방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최대 10명까지 동시 참여 가능하다그룹채팅방 입력창 좌측의 ‘+’버튼을 누른 뒤 그룹 페이스톡을 선택하면 시작된다. 10명을 초과하는 그룹채팅방일 경우그룹 페이스톡에 참여할 친구를 선택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를 위한 편리하고 흥미있는 요소들도 담아냈다전체 화면 외에 작은 사이즈의 플로팅 화면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화면끄기’ 선택 시 카카오톡 프로필 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화면에 노출할 수 있다전용 이모티콘을 사용해 참여자 간 좋아요, WOW 등을 표현하는 ‘빠른 공감도 제공한다이용자가 구매한 이모티콘도 사용할 수 있다.

그룹 페이스톡 베타 기능은 모바일과 맥(Mac) 카카오톡에서 이용 가능하며추후 윈도우(Windows) PC 카카오톡에도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비대면 일상이 지속되며 다수의 이용자가 동시에 영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요구가 이어져 새롭게 그룹 페이스톡을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카카오톡의 다른 비대면 기능들과 마찬가지로 높은 접근성과 편의를 갖추고 있어지인이나 가족간의 활용을 비롯해 팀 단위의 간단한 비즈니스 미팅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카카오톡 그룹 페이스톡 기능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9.3.0 이상(Mac) 카카오톡 v2.8.9 이상으로 각각 업데이트한 뒤 이용 가능하다

[참고카카오톡 그룹 페이스톡’ 기능 활용 예시

지난 설 명절에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한 가족친척들과 함께 그룹 페이스톡으로 반갑게 인사하며 서로의 안부를 묻는다.

방역 수칙으로 요양원에 계신 할머니를 면회할 수 없었는데그룹 페이스톡 기능을 통해 친척들과 함께 소통하는 단톡방에서 비대면 안심 면회를 진행해본다.

이번 학기 수강한 과목에서 함께 조별과제를 하게 된 팀원들과 단톡방을 개설했다과제를 위한 의견 청취나 공유가 필요할 때마다 시간을 정해 수시로 그룹 페이스톡을 사용한다.

친구들과 함께 매주 홈 트레이닝을 하며비대면 단체운동에 활용한다그룹 페이스톡을 이용해 단톡방에서 함께 요가스트레칭 동작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도움을 주고 받는다.

이 밖에 친구들과의 랜선 생일파티비대면 동아리 모임팀 단위의 소그룹 비즈니스 회의 등에 효율적으로 활용한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카카오, 카카오드라이버 정식 서비스 개시

편리함에 신뢰를 더한 새로운 대리운전 서비스가 시작된다.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31일, 모바일 대리운전 호출 서비스 ‘카카오드라이버’의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