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 일요일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카카오워크 1주년, ‘스마트워크 플레이스’로 진화”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카카오워크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업무 환경을 혁신할 수 있는 기업 솔루션이자 스마트워크 플레이스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모든 기업의 모든 임직원이 편리하게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이 비즈니스를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워크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렇게 포부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의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가 업무 환경을 혁신해 ‘스마트 워크 플레이스로 진화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워크 출시 1주년을 기념해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지속적인 성장을 약속하며 카카오워크 공식 홈페이지에 주요 성장 일지를 공개했다.

출시 1년 만에 다양한 기업/단체 고객 유치에 성공하며 업무용 협업툴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안착했다누적 가입 유저는 약 45만명을 돌파했다현재 동원그룹, GC녹십자위메이드경동물류 등 약 16만 여곳 기업들을 비롯해 벤처기업/자영업자/학교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과 단체/조직이 카카오워크를 활용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능 및 보안 업데이트해 스마트한 종합 업무 플랫폼 도약

카카오워크는 지난 해 9월 출시 이후 다양한 기능을 추가 탑재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화상회의전자결재근태관리 등 업무 플랫폼으로서 갖춰야할 필수적인 기능은 물론 워크스페이스 전환/메시지 삭제/그룹사 대화/프로필/대화 입력창에 휴가상태 표시/다국어변역 기능 등 업무에 유용한 기능을 다수 업데이트했다.

특히 최근에는 비대면 근무 환경 최적화를 위한 화상회의를 고도화했다화상회의 품질을 업데이트해 전반적인 성능과 연결 안정성을 향상시켰고 ‘손들기’, ‘이모지 리액션’ 등을 추가해 발언 기회를 쉽게 얻거나타인의 발언에 피드백을 보내는 기능도 추가했다.

워터마크/암호 잠금 모드/관리자 파일 업로드 제한 설정 등 보안과 관련된 유용한 기능을 추가해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연내 메일/설문/캘린더 기능 추가조직도 내 근무시간 표시직위/직책 표시 등을 고도화해 기업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할 계획이다카카오워크 ‘더보기탭의 버전 정보에서 ‘준비 중인 기능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외부 파트너와 적극 협업해 다양한 솔루션 탑재

카카오워크는 자체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외부 파트너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했다현재 약 20여개의 외부 서비스 봇을 연동해 활용할 수 있다.

우선 국내 기업용 메신저 최초로 SAP의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을 카카오워크와 연동해 경비처리/구매요청승인/구매입고관리/영업관리/영업이슈관리 등 5개 봇을 추가했다.

이밖에도 △ LG U+ 웹팩스 봇 추가해 팩스 기기 없이 모바일로 팩스 문서 관리와 수발신이 가능하게 했고 △ IDR인비전의 Check-I 봇을 추가해 제조업계에서 설비/장비의 이상변경점 관리 알림을 손쉽게 받을 수 있게 만들었다. △ 트위그팜의 지콘스튜디오 봇을 추가해 카카오워크 내에서 번역 견적을 바로 받을 수 있게 했으며 △위드싸인 Widy봇을 추가해 카카오워크 상에서 빠르고 쉽게 전자계약을 체결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9월에는 MS 아웃룩 서비스가 봇으로 연동돼 모바일 상에서 메일 확인이 수월해진다기존에 연계된 구글 드라이브/구글 캘린더 봇/지라/깃허브 봇과 같이 업무에 필수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연동해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이외에도 업계 주요 파트너들과 활발하게 논의하여 다양한 외부 서비스를 탑재해 유용한 솔루션들을 추가 적용할 예정이다.

벤처/스타트업 지원해 기업 솔루션 생태계 활성화

국내 벤처/스타트업/비영리단체를 지원하고 솔루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상생 협력도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

카카오워크는 지난 4정부가 추진하는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사업의 공급 서비스로 선정돼 현재 다양한 중소기업이 1,550만원 한도 내에서 이용료 80%를 지원 받아 카카오워크를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

8월부터 스타트업의 디지털 혁신과 업무 인프라 개선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KDB x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상생 Boost-up 프로그램을 발표한 바 있다. KDB의 투자사 중 10일반 스타트업 중 10개사를 대상으로 카카오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무상 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100인 이하 규모 벤처/스타트업이 카카오워크를 연간 이용 계약할 시 60% 할인가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리셀링 파트너와 함께 진행중이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지속할 계획이다. [테크수다 Techsuda] 

 

추천 기사

[SaaS]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 세일즈포스 CEO “고객의 팬데믹 극복에 필요한 회복탄력성과 성장 위한 디지털 역량 확보 지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세일즈포스는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혁신가를 의미하는 트레일블레이저들 덕분에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