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 목요일

LG유플러스, 70만 인플루언서 보유한 레뷰에 72억원 투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www.uplus.co.kr)는 소상공인 특화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이하 레뷰)’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사모투자펀드 운용사 ‘키움프라이빗에쿼티(키움PE)’,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약 562억원(지분율 78%) 규모의 공동 투자 형식으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이 중 72억원을 투자해 레뷰 지분 10%를 확보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17년 20억 달러에서 ‘20년 100억 달러로 매년 70% 이상 성장해왔다. 미국 경제 전문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22년 15조로 성장할 것으로 추산된다. LG유플러스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꾸준한 성장이 전망되는 만큼 투자 측면에서도 긍정적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3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공동 투자 및 제휴 협약식 진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한국투자파트너스 장학성 PE본부장, LG유플러스 김현민 SOHO사업담당(상무), 레뷰 장대규 대표, 김석태 키움PE 투자2본부장.

양사는 23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김석태 키움PE 투자2본부장, 한국투자파트너스 장학성 PE본부장, 레뷰 장대규 대표, LG유플러스 김현민 SOHO사업담당(상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공동 투자 및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레뷰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70만 인플루언서의 누적 데이터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제품∙서비스별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추천해 연결해주고, 소상공인 니즈에 적합한 타겟 고객에게 생생한 상품 체험 정보를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 과정 모니터링과 성과 데이터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자사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특화 상품 ‘U+우리가게패키지’에 레뷰의 마케팅 솔루션을 독점 제공할 계획이다.

U+우리가게패키지는 결제안심 인터넷∙CCTV 등 가게 운영에 필요한 통신상품을 비롯해 세무∙회계∙구인∙렌탈∙금융 등 각 분야별 선두 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매장 경영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으로, 레뷰 인플루언서 솔루션을 포함해 총 10종의 소상공인 특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소비자들의 소셜 미디어 사용이 최근 수년간 크게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할 때 LG유플러스는 이번 솔루션 제공으로 U+우리가게패키지가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용 부담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소상공인들은 국내 최대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MZ세대 등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적극적인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졌다. 특히 최근 코로나 방역지침이 완화되면서 골목상권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소상공인의 신규 고객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현민 LG유플러스 상무는 “소비자들의 SNS 사용이 최근 수년간 크게 증가함에 따라, 레뷰는 가성비 높은 마케팅 수단이 필요한 소상공인의 니즈를 공략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라며, “신규 고객 유치부터 고객 만족을 통한 기존 고객 유지까지 전 과정에서 소상공인을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통해 고객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테크수다 Techsuda]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티몬, 소상공인 상생 특별 라방 ‘미션파라써블’ 23일, 30일 진행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티비온을 통해 중기∙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특별 라이브커머스 ‘미션파라써블’을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