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graphic]소셜 ∙ 모바일 “기업 보안 공격” 매개체로 부상

한국IBM은 2013년 IBM X-포스(X-Force) 연례 보안 동향 보고서의 결과를 발표 하고 소셜 미디어, 모바일, 웹 페이지 등이 기업 및 기관의 보안 공격 매개체로 급부상 중 임을 밝혔다.

IBM X-포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기업 자산을 노리는 기업 대상 보안 범죄가 급증하고 있다. 공격 또한 보다 정교해져 소셜 미디어, 모바일, 홈페이지 등 새로운 매개체를 대상으로 사용자의 신뢰를 악용한 공격 행태가 기승을 부리는 추세다.

기업과 기관의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가 소셜 미디어를 통한 기업 정찰과 공격, 특정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전략적 보안 침투,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을 이용한 주의분산 공격 등 새로운 형태의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적의 보안 태세를 달성해야 할 것으로 IBM X-포스는 권고했다.

[infographic]IBM X-X-Force Mid-Year Trend

About 도안구 기자

도안구 기자
긴 여정을 떠나며. 동료들은 다 어디 있는 거야.

추천 기사

‘마이크로 모멘트 쇼핑’이 대세···IBM, 2020년 소비재 산업 전망 발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투명성은 어떤 기업 및 그 제품에 대해 주장하는 바가 사실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방법이기도 하다. 브랜드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투명성과 이력 추적을 구현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를 통해 수익성도 획기적으로 향상될 수 있다. 이번 연구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구매자는 원산지를 확실히 입증하는 유통업체라면 기꺼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입니다.” 루크 니아지(Luq Niazi) IBM 소비재 산업 부문의 글로벌 총괄 책임자는 최근 전미유통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와 공동으로 Z세대부터 베이비붐 세대까지(18세~73세) 전세계 28개국의 소비자 1만 90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글로벌 소비자 동향 연구 결과를 발표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IBM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