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해커공화국

에이콘출판(http://www.acornpub.co.kr/)에서 해커공화국(부제 미래 전쟁 사이버워, 전시상황은 이미 시작됐다)이라는 책을 내놨다.
로널드 레이건, 조지 H. 부시, 조지 W. 부시, 빌 클린턴 대통령 등의 임기 동안 미국 정부에서 업무를 수행한 안보 분야의 핵심 인사 리처드 클라크(Richard A.Clarke)와 로버트 네이크(Robert K. Knake) 미국 대외관계협의회 국제 관계 선임연구원이 저자다. 번역은 이선미씨가 담당했다.
이 책은 리처드 클라크가 들려주는 사이버 전쟁이야기다. 그는 백악관에서 일했으며 특히 빌 클린턴 대통령 임기 때는 안보, 기반시설 보호, 대테러리즘의 국가 조정자로 임명됐다. 하버드 케네디스쿨 겸임 교수며 ABC 뉴스의 자문가이자, 굿하버컨설팅 회장이다.
악성 코드에 감염된 사이트가 많고 주기적으로 외부 공격에 당하는 한국 상황에서 이 책은 철저한 준비만이 공격에 대응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가격은 1만 9800원.
Yes24 : http://www.yes24.com/24/Goods/9217479?Acode=101
알라딘 :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60774480
테크가 전 산업 영역에 스며드는 소식에 관심이 많다. 1999년 정보시대 PCWEEK 테크 전문지 기자로 입문한 후 월간 텔레닷컴, 인터넷 미디어 블로터닷넷 창간 멤버로 활동했다. 개발자 잡지 마이크로소프트웨어 편집장을 거쳐 테크수다를 창간해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다. 태블릿을 가지고 얼굴이 꽉 찬 방송, 스마트폰을 활용한 현장 라이브를 한국 최초로 진행했다.